전세계 1위의 상용차 업체인 볼보트럭이 호주 브리즈번 인근에서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 개최한 ‘2013볼보트럭 연비왕 세계대회(2013 Volvo Fuelwatch APAC Final)’에서 한국 대표로 참가한 박영기씨가 오프로드부문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한국이 시작한 연비왕대회에서 4년 연속 세계대회 제패라는 기염을 토해냈다.
‘2013 볼보트럭 연비왕 세계대회’는 브리즈번 시(Brisbane) 인근의 마운틴 코튼(Mt. Cotton) 트레이닝 센터에서 온로드와 오프로드 코스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온로드 부문은 Volvo FH16 6x4트랙터에 약 40톤의 트레일러를 장착한 후, 약 5.8km의 코스를 주행하는 방식이며, 오프로드 부문은 험로전용 Volvo FMX 8x4 덤프트럭 모델에 마찬가지로 약 21톤의 화물을 적재한 상태에서 약 4.2km의 비포장 코스를 주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간의 뜨거운 경쟁 끝에, 한국의 박영기씨가 오프로드 부문에서 당당히 우승을 차지하며 대회 종주국으로서의 강한 면모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한국대표 김정호씨는 온로드 부문에서 안타깝게 탈락하여 내년 세계대회 결선 진출에는 실패하였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