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가 10월 30일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2013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시아퍼시픽(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Asia Pacific)’에 편입되며 대표적인 바른 경영 기업으로 인정 받았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에 관련 글로벌 지수로, 기업의 재무적 성과, 사회공헌 활동,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기업의 경영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모범이 되는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한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미국 ‘S&P 다우존스 인덱스(S&P Dow Jones Indices)’와 투자평가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이 공동 개발한 글로벌 지수이다.
한국타이어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시아퍼시픽 부분 평가 대상 604개 기업 중 상위 152개 기업에 포함되며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는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바른 경영의 핵심 요소인 사회공헌활동, 윤리경영, 환경경영, 기후변화 대응, 혁신관리 등 5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이번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시아퍼시픽’ 편입은 원칙에 충실하며 견실하게 성장해온 한국타이어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올바른 경영을 실천해온 것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와 함께 호흡하고 임직원과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