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오는 12일 모로코 마라케슈에서 2014년 시즌 개막을 앞두고 있는 월드 투어링카 챔피언십(World Touring Car Championship) 2014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시트로엥 레이싱 WTCC 팀은 세바스티앙 로브와 이반 뮐러, 호세 마리아 로페즈, 마칭화 선수로 최종 라인업을 확정됐다.
시트로엥 레이싱 WTCC 팀은 WRC 9회 우승에 빛나는 세바스티앙 로브에 이어 WTCC에서 네 번이나 챔피언 자리에 오른 이반 뮐러를 지난 해 영입했다. 여기에 포뮬러 르노와 투어링카 챔피언십 등에서 여러 번 우승을 차지했던 호세 마리아 로페즈 선수와 F1 레벨의 국제공인 경주에서 경험을 쌓고, 2011년 중국 투어링카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했던 상하이 출신의 마칭화 선수가 팀에 최종 합류했다.
시트로엥 레이싱 WTCC팀 선수들이 주행하게 될 차는 C 세그먼트 세단 C-엘리제 모델을 베이스로 만든 C-엘리제 WTCC다. 시트로엥의 레이싱 기술이 집약된 1.6리터 터보 직분사 엔진을 장착했으며, 최고 380마력, 최대 40.8kg.m의 토크로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에어로다이내믹 스플리터, 스타일리시한 스포일러로 안정적인 주행을 꾀했고, 18인치 휠을 탑재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