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16일 미국 뉴욕에 위치한 제이콥 자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4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카니발 후속 모델(현지명 세도나)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카니발 후속 모델은 기아차가 9년만에 선보이는 3세대 모델로 199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국내에서 57만2천대, 해외에서 97만8천대 등 총 155만대가 팔린 기아차의 대표 미니밴이다.
이번 공개된 북미 사양의 카니발 후속 모델은 이전 모델에 비해 더욱 세련되고 볼륨감 있는 스타일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으며, 넓어진 실내공간과 최첨단 편의장치 및 안전장치를 갖추는 등 진일보하여 다시 태어났다.
카니발 후속 모델의 외관은 현대적 감각이 녹아있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강렬함과 자신감이 묻어난다. 또한 기존 모델에 비해 넓은 레그룸과 숄더룸을 통해 탑승자의 편의를 향상시켰고, 운전석을 높여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용이하게 했다.
또한 7~8인이 탑승하도록 배열된 시트는 2-3열을 모두 접어 수납공간으로 활용하고, 2열을 뒤로 밀어 레그레스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시트 조정이 가능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내장 소재에 항균, 얼룩 방지, 정전기 방지 기능이 있는 최첨단 기술을 적용했으며, 베이지•회색•진홍색 중 한 가지 또는 두 가지 색을 선택해 내장을 꾸밀 수 있도록 했다.
카니발 후속 모델은 최고출력 279마력, 최대토크 34.3kg.m의 3.3 G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강력한 동력성능과 효율성을 확보했고 3단계 가변흡기시스템과 듀얼 연속가변밸브시스템을 통해 엔진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샤시 강도를 높여 비틀림을 방지했고, 엔진룸과 휠하우스 등에 적용된 흡음재와 이중접합 슬라이딩 도어를 통해 거친 노면에서의 주행에도 정숙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