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활동의 일환으로 ‘2014년 틔움버스’지원사업을 실시한다.
틔움버스는 이동 수단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작은 생각에서 시작된 사업으로,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을 반영한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잡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온라인 기부 사이트 드림풀을 통해 사회복지기관이나 단체로부터 신청을 받아 문화, 역사, 생태, 교육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최대 1박 2일 동안 틔움버스를 제공한다. 올해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약 30~35대의 버스를 지원하여 총 300~350대의 틔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2013년 6월 운행을 시작한 틔움버스는 저소득층 가정의 첫 가족여행을 비롯해 시각장애인의 첫 온천여행, 다문화 가정의 역사기행에서 이동 도우미로서 전국을 누비며 희망의 싹을 틔우는데 힘을 보태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2014년에도 단순히 이동수단을 지원하는 것을 넘어 외부 기관과 연계하여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과의 결합을 강화한 틔움버스 지원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희망의 씨앗이 움트게 하는 버스라는 ‘틔움버스’의 의미처럼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서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는 진정성 있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