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신형 제네시스가 7일(현지시각) 美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발표한 충돌시험 결과에서 승용차 세계 최초로 29개 부문 전 항목 세부평가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최우수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에 선정됐다.
특히 IIHS가 2012년부터 도입한 스몰 오버랩 충돌 테스트에서 세부항목 전 부문에서 \'Good\' 등급을 받아 최고의 안전품질을 입증 받았다.그리고 충돌 회피 장치 평가에서도 현대∙기아차 차량 중 최초로 최고 등급인 \'Superior\' 등급을 부여 받는 등 현대차그룹의 자동차 첨단 안전 기술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인정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전면 충돌테스트, 측면 충돌테스트를 비롯해 지붕 강성, 머리 지지대 및 좌석 안전도 테스트의 세부항목 전 부문에서도 모두 \'Good\'을 획득했다. 아울러 자동 제동 장치의 성능을 평가하는 충돌 회피 장치 평가에서도 신형 제네시스에 새롭게 탑재된 자동긴급제동(AEB) 시스템을 통해 최고 등급인 ‘Superior’ 등급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신형 제네시스는 전체 충돌 테스트 평가에서 IIHS가 최고의 안전차량에만 부여하는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로 선정됐다.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가 미국 충돌테스트 중 가장 까다롭다는 IIHS의 결과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함에 따라 향후 제네시스 판매에 청신호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