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블루핸즈가 하계 휴가가 집중되는 8월 한달 간 차량 안전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시행한다. 현대자동차 정비가맹점 연합회는 차량이용이 급증하는 여름철 발생할 수 있는 자동차 안전문제를 예방하고 고객들의 안전한 휴가길을 지키기 위해 차량 안전과 직결되는 주요 부품과 편의장치 등에 대한 안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전국 1,400여 개(상용 전문 블루핸즈 제외) 블루핸즈 어디서나 무료로 점검 받을 수 있고 대상 차종은 연식에 상관없이 현대자동차에서 출시한 모든 승용, RV, 승합, 포터이다.
실시하는 점검항목은 휴가철 안전 운행에 필요한 8가지로 항목으로써 엔진오일, 변속기 오일, 냉각수, 구동벨트, 브레이크 패드/라이닝, 타이어 공기압, 전조등 작동, 기타 램프류 이다. 그리고 점검 후 점검내역서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자신의 차량의 상태를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수리가 필요한 차량에 대해서는 해당 블루핸즈에서 즉시 수리가 가능하도록 조치하여 점검의 신속성을 높일 계획이며 수리 진행시 수리비 발생 부분에 대해 고객에게 명확히 알려 사전에 고지되지 않고 진행되는 정비, 수리비 과다청구 등에 대한 정비업계에 대한 불신을 회복 하고자 한다.
정비가맹점 연합회 윤용진 회장은 “차량 문제가 주로 장거리 운전이 많은 여름 휴가철에 발생하고 있다”며 “휴가를 떠나기 전 가까이에 있는 어느 블루핸즈에서도 쉽게 점검 받을 수 있도록 이 같은 서비스를 마련하여 안전한 휴가길을 지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