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현대-기아차, 동반성장 투자재원 500억 출연 협약식 체결


현대-기아차는 18일 플라자 호텔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현대차그룹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반성장 투자재원 500억 원 출연 협약식을 가졌다.

현대-기아차는 1년에 100억씩 5년간 총 500억 원을 출연해 협력 중소기업의 연구 및 인력개발, 제조업의 정보통신기술 접목 등 생산성 향상, 해외시장 동반진출 지원 등 대 중소기업 동반성장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현대차그룹 정진행 사장은 “현대차그룹은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 및 해외 동반진출 지원을 통해 협력사들이 글로벌 부품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다양한 동반성장 정책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며, “이번 동반성장 투자 재원은 벤처 기술개발 공모제, 민관공동투자 기술 개발사업, 협력사 인재채용 지원과 최근 정부가 추진중인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 등 중소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글로벌경쟁력 육성, 지속성장 기반 강화, 동반성장 시스템 구축 등 3가지 주요 추진 전략을 중심으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동반성장펀드와 상생 금형설비펀드를 1차 협력사뿐만 아니라 2차 협력사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1, 2차 협력사간 거래관행 개선을 위해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협력사 교육관리포털을 통해 2차 협력사에 대한 교육을 확대하고 1차 협력사가 자체적으로 2차 협력사를 교육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등 협력사의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을 설립해 협력사들의 품질,기술,경영 육성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우수 협력사를 선정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5스타 제도 도입 및 협력사 R&D 기술지원단 운영 등을 통해 협력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대-기아차는 협력사들이 해외시장 동반진출을 통해 품질 경쟁력 확보와 매출 증대라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왔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7-08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