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25일 체코 수도 프라하 소재 프라하 캐슬에서 열린 2014 체코 국가 품질상 시상식에서 체코 상 하원 의장, 각 부 장관 등 주요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차 체코공장이 산업 분야에서 최고 등급 엑설런스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밀란 슈테흐 상원의장이 현대차에 직접 수여한 최우수상은 체코 국가 품질상의 최상위 등급인 엑설런스 내 산업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를 낸 기업에 수여되는 상으로 체코 내에서 3년 이상 활동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특히 자동차 업체로는 처음으로 2010년 스타트 플러스등급 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11년에는 엑설런스 부문 최우수상을 거머쥐었으며 올해 다시 수상함으로써 체코 기업 중 최초로 2회 연속 최우수상 수상이라는 영예도 함께 달성했다.
현대차 체코공장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상 연속 수상은 최근 유럽에서 판매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현대차의 위상 제고와 맞물려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품질경영으로 최고 수준의 품질기업 이미지를 지속 유지해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유럽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