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원-메이크 레이스인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의 아시아, 유럽, 그리고 미국 시리즈의 2015년 스케줄을 발표했다.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는 이제 유럽에서만 7번째, 아시아에서 4번째 그리고 미국에서 3번째 해를 맞이한다. 이번 레이스에서도 젠틀맨과 아마추어 드라이버들은 레이스 주말 동안 연습 경주, 예선 전 그리고 두 번의 50분짜리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내년에는 신형 람보르기니 우라칸 LP 620-2 슈퍼 트로페오의 데뷔 무대가 3개 대륙에서 펼쳐진다. 새로운 우라칸 레이스 카는 기존 레이스 카인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LP 570-4 슈퍼 트로페오와 함께 그리드에 선다.
모든 시리즈의 여섯 번째 라운드와 해당 시즌의 마지막 라운드는 미국 플로리다 세브링에서 개최되며, 11월 21-22일에 각 대륙 최고 선수들이 모여 경쟁하는 월드 파이널이 바로 이어진다. 아시아 시리즈의 경우, 내년 6월 일본 후지에서의 첫 라운드를 시작으로 7월 모테기를 거쳐 8월에는 최초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도심에서 레이스가 펼쳐진다. 이어 9월에 인도네시아 센툴을 거쳐 10월에는 중국 상하이, 이어서 미국 세브링에서 월드 파이널 직전 마지막 라운드가 개최된다. 유럽 시리즈는 이번에도 블랑팡 내구 시리즈와 함께 열리게 될 것이며, 미국 시리즈는 최초로 텍사스 코타가 추가됐다.
2009년 첫 번째 시즌부터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의 간판 파트너인 스위스의 시계 제조사 블랑팡은 이번에도 유럽, 아시아 그리고 북미에서 열리게 될 3개의 시리즈를 모드 후원한다. 다른 스폰서인 피렐리와 OMP, 기능성 스포츠웨어 제조사인 X-바이오닉도 기술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