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가 23일 발표한 2015 가장 안전한 차에 자사의 대표 모델 4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장 안전한 차에 선정된 볼보 차종은 S60, S80, V60, XC60으로, 올해 새롭게 추가된 전방 추돌 방지 시스템 테스트는 물론 5개 부문의 충돌 테스트를 비롯한 전 부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하며 다시 한 번 세계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이는 유럽 브랜드 중 가장 좋은 성과이자 유럽 브랜드 중 가장 안전한 차를 최다 수상하는 영예를 얻은 것이다. IIHS의 발표에 따르면 71개 모델 중 33종의 모델이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됐고, 38개 모델이 안전한 차에 선정됐다.
IIHS는 사고 변별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2년 새롭게 도입한 전측면 충돌 테스트를 비롯해 전면, 측면, 루프 강성, 탑승자 보호 등 총 5개 부문에서 4개 부문 이상 최고 등급을 획득하고 전 부문에서 양호 등급 이상 받을 경우 안전한 차로 선정한다. 여기에 올해 새롭게 추가된 전방 추돌 방지 시스템 테스트를 최우수 혹은 우수 등급으로 통과한 차량만이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세계 자동차 안전을 선도하고 있는 볼보자동차가 다시 한 번 탁월한 안전성을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2020년까지 자사의 고객이 교통사고로 인한 중상이나 사망이 없도록 하겠다는 비전 2020을 목표로 앞으로도 다양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오토 브레이크 시스템 개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