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는 한국-베트남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프로그램 실시에 따라 참가자들이 5일 오전 베트남으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한-베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프로그램은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며 국내에 거주하고 모국방문이 어려운 베트남 다문화가정의 신청을 받아 총 12가족을 선정하여 왕복 항공권 및 현지 체재비 등 경비 일체를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5일부터 10일까지 총 5박 6일간 각 가정별로 고향 방문을 통해 친정 나들이에 나선다. 가족 및 친지들과 만남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자녀들의 모국에 대한 이해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호치민 빈증성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생산공장도 견학하여 한국기업에 대한 친밀감과 호감도를 높이고자 했다.
지난 2009년 결혼 이후 가족과 함께 처음으로 모국을 방문하는 누엔티홍느아(한국명:홍수진, 31세)씨는 “남편, 아이들과 함께 고향을 방문해 가족과 친구들을 만날 생각을 하니 꿈만 같다.”며 “결혼 후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없어 고향에 갈 마음을 먹지 못했는데 베트남에 진출해 있는 금호타이어가 기회를 제공해 주어 감사하고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고 기쁜 마음을 표현했다.
금호타이어는 한-베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프로그램을 2013년 1월 최초로 실시하여 올해로 3회째 운영 중이며 총 43가족이 그 혜택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2012년 최초로 베트남 교민회 지원에 대한 협약을 체결한 이후 한국어 교실 운영, 문화축제 지원 등 베트남 교민을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다.
김수옥 경영지원 담당 상무는 “이번 모국방문 지원이 결혼이주민 여성의 한국사회에서의 정서적 안정 및 다문화가정의 건강한 가정생활을 돕는데 일조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베트남 교민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이들의 정착을 돕고 양국의 우호 증진에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