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는 2015 제네바 모터쇼에서 벤틀리의 디자인과 성능의 비전을 보여주는 컨셉카 EXP 10 Speed 6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EXP 10 Speed 6는 현대적인 자동차 디자인과 전통적인 장인의 수작업, 최상의 소재와 최첨단 기술이 조화를 이뤘으며 고성능 2인승 스포츠카를 영국식으로 해석한 모델이다.
EXP 10 Speed 6는 벤틀리의 전통적 DNA 중 하나인 스피드에서 영감을 받아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한 수공예 기술과 최첨단 현대 기술이 조화를 이룬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새로운 파워트레인의 강력한 성능을 상징하는 요소로서 구리가 내외관 디자인에 적용되어 눈길을 모은다.
비행기 기체와 날개의 공기역학적인 형태에서 영감을 받은 EXP 10 Speed 6의 외관 디자인은 정교함과 아름다움이 조화된 스타일링 요소는 현대적으로 해석되어 탄탄한 근육질의 외관 디자인을 완성시켰고 깔끔하고 모던한 벤틀리다운 스타일을 보여준다. 또한, 매트릭스 그릴과 4개의 원형 헤드램프는 더욱 깊어지고 풍부한 느낌으로 새롭게 디자인됐으며 메탈릭 느낌의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 바디 색상에 이르기까지 클래식하면서도 현대적인 모습을 자랑한다.
벤틀리의 내부 DNA 원칙을 따름과 동시에 이를 더욱 발전시킨 내부 디자인은 미래 지향적인 기술과 함께 진보적인 벤틀리의 장인정신과 끊임없이 연결시키고 있다. 전통적인 소재와 현대적인 디자인요소를 결합시킨 EXP 10 Speed 6의 내부 디자인은 정보와 아날로그적인 아름다움의 완벽한 균형을 이뤄냈다. 또한, 다른 내부 공간과 마찬가지로 뒷좌석 역시 벤틀리의 장인들이 최고급 가죽으로 마감해 럭셔리함을 잃지 않았다.
벤틀리 모터스의 볼프강 뒤르하이머 회장겸 CEO는 “EXP 10 Speed 6 는 벤틀리의 미래를 보여주는 강력하고 정교하면서도 독특한 컨셉카로 2인승 스포츠카 세그먼트를 새롭게 정의할 모델” 이라며 “벤틀리만의 현대적인 럭셔리함과 주행 성능으로 완성된 EXP 10 Speed 6는 벤틀리의 새로운 모델 라인업으로서 출시될 가능성이 있으며 벤틀리의 다른 모델 디자인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EXP 10 Speed 6는 단순히 모터쇼에서 선보이는 컨셉카가 아니라 벤틀리의 야심찬 비전을 보여주는 출시 가능성이 높은 스포츠카” 라고 덧붙였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