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가 25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강석훈 새누리당 국회의원, 이관섭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안충영 동반성장위원장, 임서정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 윤여철 현대차 부회장 등 각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막 행사를 가졌다.
현대-기아차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협력사들이 채용설명회와 채용상담을 진행하고 실제 채용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현대-기아차가 장소를 제공하고 행사 기획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각종 재정적인 지원을 하는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윤여철 현대차 부회장은 인사말에서 “현대-기아차는 협력사의 성장과 발전이 곧 모두의 성장과 발전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지난 2012년부터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자동차산업 전반에 걸친 고용창출 확대에 기여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충영 동반성장위원장은 “이번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경쟁력 있는 기업을 알리고 참가 기업들에게 우수인재를 연결해줌으로써 진정한 동반성장을 실현하고 한국 자동차 산업의 수준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부품 협력사 및 정비 협력사에서 원/부자재 및 설비부문 협력사까지 전국적으로 총 360여 개의 협력사가 참여하며 현장을 찾는 구직자들을 위해 다양한 부대시설과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 참여 업체와 구직자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3개 권역(수도/충청권, 호남권, 영남권)으로만 실시했던 채용박람회 범위를 협력사가 밀집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 5개 권역(수도/충청권, 부산/경남권, 호남권, 울산/경주권, 대구/경북권)으로 세분화해 박람회에 참석하는 구직자들과 참가 기업들이 보다 쉽게 참석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올해 채용박람회에서는 각 지역 협력업체들이 지방 우수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역 구인/구직 정보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는 등 해당 지자체와도 협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이번 2015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채용박람회에는 전국적으로 총 2만5천여명의 청년 및 경력 인재가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박람회와 연계 채용될 인재들을 포함해 올해에는 협력사들이 총 1만7천여 명을 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수도/충청권 박람회를 시작으로 4월 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실시되는 부산/경남권 박람회, 4월 1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호남권 박람회, 4월 24일 울산대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울산/경주권 박람회, 5월 8일 대구 엑스코의 대구/경북권 박람회 등 전국 5개 권역에서 차례로 진행된다.
채용박람회장은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면접 특강과 이미지 컨설팅을 진행하는취업특강관과 특성화고 지원관, 지원자들에게 협력사를 소개하고 취업 상담을 진행하는 채용상담관 및 동반성장관, 올해의 협력사관 등으로 구성돼 현대-기아차의 동반성장 정책 및 협력사의 경쟁력을 알리는 홍보관, 면접 및 이력서 작성 컨설팅, 무료 증명사진 촬영, 스트레스 테스트 등을 지원하는 부대행사관 등으로 나뉘어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기아차는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들을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협력사 채용박람회 공식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해 구직자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 참가 신청 및 협력사별 현장예비면접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욱 효율적으로 박람회를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번 공식 홈페이지에는 처음으로 경력 구직자 코너를 마련해 신입 구직자들에게 편중됐던 기존 방식을 탈피해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기아차는 지난해부터 주요 취업컨설팅 전문업체와 손잡고 협력사들의 채용 활동을 위한 전용 시스템을 운영해 열어 협력사들이 우수 인재를 상시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취업전문포털인 커리어 및 사람인 인터넷 사이트와 연계해 개설된 현대-기아차 협력사 구인구직전용사이트를 통해 협력사에게는 채용 직무에 대한 소개 및 다양한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며 구직자에게는 현대-기아차의 우수 협력사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연중 상시 제공한다. 특히 현대-기아차 협력사들에 대한 채용 정보들만 별도로 정리돼 있어 경쟁력 있고 탄탄한 기업체를 희망하는 많은 구직자들이 협력사에 지원할 수 있도록 했는데 지난해 협력사 구인구직전용사이트를 통해 3,50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올해로 4회를 맞은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이제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면서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들을 통해 협력사들이 필요한 우수인재들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 실업을 낮추는데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