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4월 3일부터 4월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5 서울모터쇼에서 2015 뉴 몬데오, 뉴 쿠가, 뉴 링컨 MKX 등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3개 차종을 공개한다.
새로운 포드 디젤 라인업의 스타트는 뉴 몬데오가 끊는다. 뉴 몬데오는 포드 유럽의 기술력에 미국적인 실용성이 더해진 대표적인 디젤 세단이다. 뉴 몬데오에 새롭게 탑재된 2.0L TDCi 디젤 엔진은 복합 연비15.9 km/L의 고효율을 실현하고 낮은 RPM에서도 최고출력 180 마력, 최대토크40.8kg•m을 발휘하는 높은 동력 성능을 갖췄다. 특히 2015년부터 국내 적용되는 유로6 기준을 만족해 친환경성도 인정받았다. 뉴 몬데오는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인 유로 NCAP의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5 스타)을 획득했으며, 동급 유일의 뒷좌석 팽창형 안전벨트와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등 동급 최고 수준의 다양한 안전 기술이 집약돼 있다.
뉴 쿠가는 국내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유럽형 SUV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포드코리아 최초의 디젤 SUV모델이다. 올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뉴 쿠가는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과 포커스 RS와 함께 개발된 토크 벡터링 컨트롤을 탑재했다. 뉴 쿠가는 유로 NCAP에서 실시한 충돌 보호 평가에서 중형 SUV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인 88점을 받아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 핸즈프리 테일 게이트,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액티브 시티 스톱,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오토 하이 빔 등 다양한 편의 사양과 추가 운전 보조 장치를 탑재해 최고의 안전 기술을 자랑한다.
링컨코리아는 서울모터쇼를 통해 중형 럭셔리 SUV 뉴 링컨 MKX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뉴 링컨 MKX에는 최신 2.7리터 트윈 터보차저 Ti-VCT 에코부스트 V6엔진이 장착된다. 사전 테스트 결과 출력이 330마력을 넘어서는 것은 물론 토크도 51.1 kg•m을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 MKX의 기본 엔진은 3.7리터 V6로, 사전 테스트 결과 상 출력은 300마력, 토크는 38.7 kg•m로 나타났다. 두 가지 엔진 옵션 모두 버튼식 변속과 셀렉트시프트를 적용한 6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루며, 일체형 링크 리어 서스펜션이 추가되고 차체 구조 및 섀시 부품이 강화된다. 뉴 링컨 MKX는 전륜구동과 인텔리전트 상시 사륜구동 등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2015 서울모터쇼에서 포드코리아는 3대 신차 외에도 포드와 링컨이 선보이는 차량 포트폴리오를 한눈에 보여준다. 포드관 중앙 공간에 설계한 유럽 포드 디젤 존에서는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뉴 몬데오, 뉴 쿠가 외에도 글로벌 베스트 셀링카에 빛나는 포커스 디젤을 전시한다. 이 외에도 포드의 상징적인 차종인 머스탱의 헤리티지를 확인할 수 있는 머스탱 존, 7인승 수입 대형 SUV 의 선두주자 익스플로러의 전용 전시 공간 등이 마련된다.
링컨관에서는 뉴 링컨 MKX를 중심으로 럭셔리 세단 링컨 MKZ, 링컨 최초의 하이브리드 중형 세단 MKZ 하이브리드, 링컨의 플래그십 모델이자 장인정신과 첨단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프리미엄 대형 세단 MKS 그리고 링컨 최초의 프리미엄 컴팩트 SUV MKC이 전시된다.
포드는 서울모터쇼를 찾은 관람객들이 전시 차량 관람 외에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한다. 동작 인식 카메라를 통해 사진이 찍히는 이색 포토 행사, 모션 캐리커쳐 부스,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주사위 게임과 포토존 등 부모와 자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울러 이번 모터쇼 기간동안 포드관과 링컨관 현장을 관람객이 직접 촬영한 후 특정 해시태그(#포드서울모터쇼, #링컨서울모터쇼)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소정의 상품이 제공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서울모터쇼는 4월 3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포드•링컨관은 제 1전시장에 자리잡고 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