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가 15일 온/오프라인 상에서 QM3 경쟁차종에 대한 도발적인 영상을 공개, 원활한 공급 물량을 기반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르노삼성자동차는 15일 자사 페이스북 등 SNS는 물론 삼성역 지하철에 마련된 디지털 미디어 터널(DMT)에 경쟁 차종을 도발하는 듯한 QM3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 속에서 QM3 차량들은 축구 경기를 준비하는 듯 하나의 팀으로 구성되어 화려한 개인기를 선보였고, 어떤 차종이든 단 1리터의 연료로 붙어보자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1일 르노삼성차는 자사 페이스북에 수입차 미니에게 ‘mini야, 한판 붙자’라며 불현듯 도전장을 내밀었다. 네티즌들은 이를 만우절 헤프닝일 것이라고 추측했고, 미니 또한 자신의 이름은 대문자 ‘MINI’라고 댓글을 달며 맞불 응수했다.
일주일 후 폭스바겐 골프를 향해서도 동일한 도전장을 던진 르노삼성차는 15일을 D-데이로 정하고, QM3의 티저 마케팅을 실시해 네티즌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마침내 공개된 영상에서 “세상의 모든 차들에게 QM3가 말합니다. 제대로 한판 붙어보자. 단, 1리터의 연료로” 라고 말하고, QM3팀의 대표 주자들을 지치지 않는 체력의 소유자, 빠른 발과 미친 드리블의 장본인 등으로 의인화해 소개했다.
QM3는 세련된 디자인과 18.5Km/L의 뛰어난 연비로 지난 해 1만 8천 대 이상 판매되며 르노삼성자동차의 성장을 견인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그 동안 스페인 현지 공장으로부터 QM3의 국내 물량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그러나 이달부터 막혀있던 QM3 물량을 전면 해소하고, 적극적인 판촉 전략으로 내수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