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지난 2014년 중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이 미국 스티비사가 주관하는 스티비 어워드의 국제 비즈니스상 분야 유스마케팅 부문 금상과 브랜드관리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티비 어워드는 글로벌 기업들의 우수한 마케팅 및 홍보 프로젝트 등을 알리는 목적으로 2002년부터 시작됐다. 미국 비즈니스상, 국제 비즈니스상, 아태지역상, 독일상, 판매 및 고객 서비스상, 여성 기업인상 등 6개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글로벌 우수 기업과 업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매년 각 분야별 수상작을 결정한다.
올해 스티비 어워드에는 전세계 60여개국에서 총 3,700여개의 프로젝트가 출품 됐으며, 현대차의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은 프로젝트 콘셉트와 홍보, 집행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어워드 조직위 관계자는 “현대차의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은 뛰어난 재능을 가진 대학생들에게 자신들의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모범적인 마케팅 사례로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했다”고 높이 평가했다.
이번에 수상한 현대차의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은 중국 전역에서 총 639건의 작품이 출품되어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현지 언론에 총 126차례 소개되고 중국 최대 인터넷 사이트인 바이두 검색 기록 8천만회를 돌파하는 등 현지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최종 입선한 30명의 학생에게는 한국 현대차 연수 및 현대차 디자이너 강연 등의 혜택이 제공됐으며, 이중 3명에게는 현대차 중국법인 입사의 기회가 주어졌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