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와 볼보트럭코리아는 11월 25일 서울 신라 호텔에서 개최된 \'스웨덴의 도시 안전 세미나\' 에 참가해 교통사고 사망자 수 제로를 위한 볼보그룹의 비전을 발표하며 안전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기업 위상을 다시 한번 드높였다.
주한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와 주한스웨덴대사관이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비전제로\' 라는 국가적인 아젠다를 정하고 꾸준하게 실천함으로써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교통 시스템 및 도로 인프라를 구축한 스웨덴의 안전의식과 이와 관련한 다양한 기술 및 연구결과를 공유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에는 볼보그룹코리아 산하 볼보건설기계와 볼보트럭을 포함한 12개의 스웨덴 유관 기업들이 업계의 도시 안전 전문가로 참가해 정부와 민간 기업이 공조해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사례 중심의 발표로 구성되었다. 미카엘 담베리 스웨덴 기업혁신부 장관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안전한 사회기반시설 및 건물 보안\' 과 \'ICT 융합 기반의 도로 및 교통 안전\' 의 두 가지 세션으로 총 11가지 다양한 주제의 발표가 이어졌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변칠우 부장은 볼보건설기계그룹의 \'무사고\' 프로젝트를 주제로 작업장이 위치한 지역이나 작업환경, 작업현장 규모 면에서 다양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건설현장에서의 무사고를 위한 볼보건설기계의 노력과 안전을 향한 볼보그룹의 미래 비전도 함께 전달하여 참여자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한편, 스웨덴은 OECD 29개국 중 교통사고 사망률이 가장 낮은 국가 중 하나로, 교통안전과 관련된 기술 및 장비 개발 혁신에 있어서 선구적인 국가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0\' 으로 만든다는 목표로 제정된 스웨덴의 도로교통안전법안 \'비전 제로\' 는 1997년 스웨덴에서 처음 도입했다. 그 결과 세계 최고 수준의 교통안전 선진국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교통안전 제도 개선에 많은 영감을 주고 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