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현대차, 친환경 전용차 아이오닉 선보여


현대차는 7일, 남양연구소 설계1동 전시실에서 국내 주요 미디어 관계자 및 현대차 관계자 등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아이오닉’ 미디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개된 아이오닉은 각각 하이브리드,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현대차는 이달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를 시작으로 연내 전기차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달 14일 출시되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은 하이브리드 전용 신형 카파 1.6 GDi 엔진과 고효율 영구자석 전기모터, 하이브리드 전용 6단 듀얼클러치 변속기 등 한층 진화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조합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20.2km/L~22.4km/L를 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새롭게 개발한 친환경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경량화 소재를 대거 적용하고, 공력 성능을 대폭 개선한 에어로다이나믹 컨셉트 디자인을 활용해 기존 친환경차에서 볼 수 없었던 안정적이고 뛰어난 승차감 및 핸들링 성능을 확보했다고 현대차는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은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와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두루 갖춘 올해 최고의 신차”라며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친환경 전용차 아이오닉의 출시는 현대차가 미래 모빌리티 변화를 제시하는 선도 업체로서 인식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제혜택이 적용된 아이오닉의 기본 판매 가격은 2,390만원~2,780만원 사이에서 최종 결정될 예정이며, 다양한 패키지 옵션들이 제공된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1

0 / 300 자

bobo***** 2017-09-01 18:49 | 신고
연비 수준 봐 ㅋㅋㅋ 믿거현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