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포드, 안전운전 교육 런칭


포드세일즈 서비스코리아가 올바른 운전자 및 탑승자의 안전을 지키는 안전운전 문화를 확산시키고 이를 돕는 안전운전 기술을 전파하는 운전자 교육 프로그램,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를 국내에서 처음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03년 포드가 미국 도로 안전청 및 각계의 안전 전문가들과 함께 출범시킨 안전운전을 위한 운전자 교육 프로그램이다. 운전 면허 취득 과정에서 배우게 되는 기본 운전 교육을 넘어, 실제 도로 주행상황에서 적용 가능한 안전 운전 기술과 광범위하고 통합적인 ‘안전 운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까지 세계적으로 범위를 넓히며 각 국가별로 공익성과 전문성이 입증된 기관, NGO 및 안전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포드코리아는 올해 국내에서 처음 시작된 프로그램의 공익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생활 안전 분야에서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공익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협업을 진행한다.

포드코리아의 정재희 대표는 “운전자들에게 안전 운전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은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함으로써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매우 효율적인 방법이다.” 라며,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인류의 이동성의 비전을 제시하는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안전한 운전문화 전파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상준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1

0 / 300 자

bobo***** 2017-09-09 07:07 | 신고
안전기술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는 포드 보기 좋습니다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인기매거진

2025-04-26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