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자동차는 세계자연보호기금과 지속 가능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2016년 7월부터 5년간의 파트너십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세계자연보호기금와 토요타는 생물 다양성, 기후변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동을 실시,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고 살아갈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사회』의 실현을 목표로 한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이 지구 환경을 향한 각 이해관계자의 의식 고취에도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토요타의 이번 프로젝트 지원은 2015년 10월에 발표한 『토요타 환경 챌린지 2050』의 실현을 향한 중요한 대응 중의 하나이다.
토요타의 디디에 르로이 부사장은 “『토요타 환경 챌린지 2050』은 2050년을 향해서, 지구 환경의 문제에 대한 자동차로부터의 원인을 제로에 접근해 나감과 동시에 사회에 플러스를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챌린지 항목 중의 하나인『사람과 자연이 상생하는 미래 만들기』의 일환으로 이번 세계자연보호기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생물 다양성의 보전을 향한 구체적인 대응를 개시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토요타는 『토요타 환경 챌린지 2050』에 있어서의 『CO2 제로 챌린지』의 실현을 향해 세계자연보호기금등이 추진하는 기후 변동 문제의 대응 활동에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상준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