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2016 오토모티브위크 개최


‘2016 오토모티브위크’가 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까지 3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 1전시장 1, 2, 3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약 230여개 업체가 참가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기술력을 자랑한다.


킨텍스 제 1전시장 입구에서 진행된 개막식에는 국토교통부 최정호 차관, 킨텍스 임창열 사장 등 내외빈 20명이 참석해 본격적인 전시회 시작을 알렸다.

국토부 최정호 차관은 개회사에서 \"오토모티브위크를 자동차 정비 및 튜닝 업체의 기술개발을 독려하고 자동차 선진국으로 발전하는 경쟁력 제고의 장으로 육성시키겠다\"고 밝혔다. 또, \"자동차 애프터마켓 발전에 기여하며,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오토모티브위크 전시회에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전시회는 정비 및 유지보수 관리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오토서비스 코리아\', 튜닝, 업그레이드, 커스텀 및 모터스포츠를 소개하는 \'더튜닝쇼\', 캠핑카, 카라반, 캠핑카 정비, 아웃도어 특별관이 자리한 \'오토캠핑\', 그리고 올해 신설된 OEM부품 전시회인 \'오토파츠\'까지 4개의 전시 섹션으로 구성됐다.

오토모티브위크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마련한 특별관인 롯데오토피에스타는 롯데백화점과 공동으로 마련된 수입차 전시 체험관이다. BMW, 미니, 벤츠, 렉서스, 인피니티, 푸조, 볼보, 재규어/랜드로버, 포드/링컨, 마세라티 등 10개 수입차 메이커의 대표 모델을 전시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구입까지 진행할 수 있다.


오토서비스 코리아 섹션에서는 자동차 열처리 도장부스, 판금, 도장 등을 전문으로 다루는 \'오토기기\'와 자동차 정비공구 기업인 \'DT\'를 통해 자동차 판금 도장 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 샌딩기 제조기업 \'극동MES\', 정비 프레스, 에어쇼버잭, 디스크 연마기 등을 제조하는 태광엔지니어링, 친환경 도장부스 기업 \'다인\'은 올해 오토모티브위크에 처음 참가한 기대주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동차 운전자의 편의를 제공하는 O2O 서비스관에는 바름정비, 카수리, 차선수, 파킹박, 차선수 등이 참관객을 만날 채비를 마쳤다. 독일 프리미엄 타이어 비투어타이어와 대만의 Federal 타이어도 참가하여 전시된다.


지자체와의 상생을 통한 창조경제 발전에 동참한 기업들도 눈여겨 볼만한 부스다. 제천 클러스터 단체관을 통해 참여한 \'챌린지모터스\'는 푸드트럭과 관련 기자재를 선보이며, \'오토캠프\'는 캠핑카 관련 부품을 선보이며, 자동차연료 및 부품 제조기업인 \'엔이세이버\', 차량용 연료처리제 기업인 \'에코번인터내셔널\', 친환경 대체연료 솔루션기업 \'로\'가 그 주인공이다. 튜닝댐퍼를 제조하는 \'디에어\' 역시 충남테크노파크 R&D 입주업체다.

오토모티브위크의 대표 부대행사인 \'드리프트 체험 이벤트\'는 3일과 4일 주말 양일간 전시장 뒷편으로 연결된 옥외 특별 레이싱서킷에서 진행된다. 전문 카레이서의 드리프트 데모런 관람과 함께 현장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이 레이싱카에 동승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오토모티브위크 조직위원회 박영균 팀장은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국내 기술력과 산업 트랜드를 확인 할 수 있는 기회\"라면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동차 애프터마켓 활성화와 선진화에 한발자국 나아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김상준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4-28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