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아차, 서울 모터쇼에서 스팅어 아시아 최초 공개


기아자동차는 30일 킨텍스에서 열린 ‘2017 서울 모터쇼프레스 컨퍼런스 행사에서 스팅어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후륜 구동 기반의 프리미엄 차종을 강화하는 방향의 고급차 라인업 계획을 밝히고, 그 첫 번째 모델인 스팅어의 신규 엠블럼도 공개했다.

 

기아차 박한우 사장은 이번 서울 모터쇼는 기아자동차의 디자인 역량과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아시아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중요한 행사라며 스팅어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디자인부문 최고의 영예인 아이즈온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국제 무대에서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스팅어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전개될 기아자동차의 고급차 라인업 전략과 스팅어 엠블럼에도 주목해 주시길 부탁 드린다기아차는 향후 후륜 구동 기반의 프리미엄 차종을 확대하고, 특화 멤버십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급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차 유럽디자인센터 그레고리 기욤 수석 디자이너는 스팅어는 파워풀한 주행성능이나 당당한 스타일링 뿐 아니라 편안한 승차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며 목적지에 가장 빨리 도착하는 것보다는 그 여정의 즐거움을 위한 차가 바로 스팅어라고 말했다.

 

아울러 스팅어는 기아차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이 수년간 노력한 끝에 이루어낸 꿈의 차인 만큼, 많은 분들이 직접 경험하시고 즐거움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스팅어는 2분기 국내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4분기에는 미국과 유럽시장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김상준 기자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2

0 / 300 자

toms** 2017-04-03 16:55 | 신고
머지 스포츠카인가?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aaaa* 2017-03-31 09:56 | 신고
엠블럼 바꾸고 애미 출타한 가격으로 출시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인기매거진

2025-04-27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