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커스터머 밸류 업선포식 시행
2018-05-30 19:23:30 조회수 1,245ㅣ댓글 0
기아자동차는 30일 BEAT360에서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 지수 인증식’ 및 ‘커스터머 밸류 업’ 선포식을 열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실천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먼저 기아차는 ‘경험’ 영역에서 K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신차 교환 프로그램 ‘K-케어 서비스’, 고객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최고 수준의 디지털 통합 관리 시스템을 활용한 ‘스마트 세일즈 응대’ 강화, 정비 단계별 고객 알림 서비스는 물론, 원인파악과 빠른 조치를 통해 재수리 예방을 보장해주는 ‘원-샷 정비 프로그램’, 다양한 기아차 라인업을 고객의 필요에 따라 경험해볼 수 있는 ‘차세대 모빌리티 서비스’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기아차의 주력 차종인 K 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신차 교환 프로그램 ‘K-케어 서비스’는 1년내 사고 시 동일차종의 신차로 교환해주거나, 1개월내 희망 시 SUV 차종으로 교환(2천km 이내)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기아차는 차량 구매 후에도 계속되는 고객의 부담감을 조금이라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통’ 영역에서는 차량 구매 전부터 사후 관리까지 단계별 통합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는 ‘모바일 통합 앱’, 온·오프라인을 망라하는 ‘고객 소통채널’의 확대, 일반·긴급상담부터 고급차 컨시어지까지 고객이 원하는 바를 신속하고 친절하게 해결해주는 ‘토탈 전문상담 서비스’, 빅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별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평생 고객케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모바일 통합 앱’은 차량 구매, 결재·탁송, 정비이력 조회, 멤버십포인트 조회, 중고차 시세, 중고차 경매 등 자동차와 관련된 전 과정의 정보를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로, 기아차는 올 하반기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처럼 ‘경험’과 ‘소통’ 영역의 서비스를 강화함에 따라 고객들은 한층 신속하고 편리한 기아차만의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자동차가 6년 연속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1위의 영광을 안을 수 있었던 것은 고객 감동의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노력해왔기 때문”이라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 소통 활동을 더욱 확대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즐거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총 0 개
0 / 300 자
2025-04-26 기준
댓글 신고
닫기기간별 등록량
닫기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