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전기차 고객님, 지금 충전하러 갑니다!
2018-08-31 10:17:45 조회수 1,774ㅣ댓글 0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일렉트릭, 코나 일렉트릭 이용 고객들의 충ㆍ방전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9월 1일부터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는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서비스를 요청하면 전담 직원이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 무료로 충전을 해주는 서비스다. 이번 확대 개편을 통해 전기차의 운행 데이터 모니터링을 기반으로 충전 서비스 호출 기능을 강화했으며, 충전 대기 시간 동안 고객을 위한 경ㆍ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전기차의 현재 주행 가능 거리와 가까운 충전소의 거리를 실시간으로 비교해 충전이 필요한 경우 찾아가는 서비스를 호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출동 후 충전을 진행하는 동안 블루링크에 누적된 차량 운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이어 공기압 점검 및 충전, 보조배터리 충전 등 차량 점검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또한, 기존 애플리케이션은 서비스 접수 시 출동 차량의 위치와 도착 예상 시간만 제공됐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실시간 출동 정보 및 차량 번호, 출동 요원 연락처 등을 추가로 제공하며, 인근 출동 차량의 위치와 주변의 전기차 충전소 및 충전 가능 여부 정보까지 지원한다.
서비스에 운영되는 충전 차량도 기존 고객들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별 수요를 분석해 최적화된 위치에 재배치했으며, 코나 일렉트릭 40대가 추가 투입됐다. 뿐만 아니라 충전 시간도 기존 22분에서 13분으로 단축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혁신적인 프로그램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의 확대 개편을 통해 단순한 충전 지원에서 더 나아가 고객 맞춤형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사만의 전기차 특화 서비스로 발전시키고자 했다” 며 "앞으로도 전기차 고객을 위한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총 0 개
0 / 300 자
2025-04-27 기준
댓글 신고
닫기기간별 등록량
닫기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