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아차, 중국 현지 전략형 뉴 K3 공개


기아자동차는 16일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한 ‘2019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신차 ‘뉴 K3’를 처음 선보였다고 밝혔다.


뉴 K3는 역동적이면서도 볼륨감이 넘치는 외관,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우수한 실내 공간,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갖춘 다이나믹 세단이다. 전장 4,660mm, 전폭 1,780mm, 전고 1,450mm, 휠베이스 2,700mm로, 기존보다 길어진 차체 크기 및 롱후드 스타일의 전면부 등 전체적으로 더욱 우아하면서도 날렵한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특히 크고 화려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들을 겨냥, 풍부한 볼륨감을 자랑하는 세로바 형태의 크롬 도금 라디에이터 그릴, 역동적인 심장박동을 표현한 전후면의 하트비트 LED 램프 등을 적용해 글로벌 모델과 차별화 시켰다.



실내는 수평으로 뻗은 센터페시아 및 센터페시아와 깔끔하게 이어진 콘솔을 비롯해 7인치 컬러 클러스터, 10.25인치 AVN 모니터 등을 적용해 단순함과 기능적인 측면을 모두 달성했다.


파워트레인은 1.4리터 터보 엔진과 연비 경쟁력을 강화한 스마트스트림 1.5리터 엔진 및 IVT 변속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기능을 갖춘 바이두 기반 스마트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물론 전방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등 첨단 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윤중관 둥펑위에다기아 브랜드마케팅실장는 “올 뉴 K3는 중국 승용 최대 시장인 C2 미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차량”이라면서 “새로운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무장한 올 뉴 K3가 중국 소비자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충분히 만족시킬 것이라고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1

0 / 300 자

suhy***** 2020-05-22 20:56 | 신고
기대감이 업업!!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