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아우디, 뉴 SQ5 TDI 출시



아우디가 뉴 Q5의 고성능 모델 뉴 SQ5 TDI를 8월 3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뉴 SQ5 TDI 는 일상생활에서 다목적 차량 SUV의 폭넓은 용도를 커버하면서 스포츠카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까지 겸비한 고성능 SUV 모델이다.



뉴 SQ5 TDI는 3.0리터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 출력 347마력, 최대토크는 71.4kg.m의 강력하고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5.1초, 최고속도는 250km/h이며, 복합연비 기준 11.5km/L의 연비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4륜 구동 콰트로 시스템이 다이내믹한 코너링에도 운전자와 탑승객에게 더욱 뛰어난 민첩성과 안전성을 선사한다. 또한, Q5보다 차체가 30mm 낮아지고 차체의 충격을 흡수 제어하는 S 스포츠 서스펜션이 기본 장착되어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뉴 SQ5 TDI는 차량 전면 그릴과 차량 후면에 SQ5 배지를 기본 적용해 기본 모델과 차별점을 두었으며 싱글프레임, 측면 공기흡입구, 윈도우 몰딩, 전후방 범퍼에 블랙 패키지를 적용해 S 모델만의 날카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파노라믹 선루프와 일체형 듀얼 배기파이프 디자인 리어 범퍼,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된 20인치 5-더블스포크 스타 디자인 휠이 뉴 SQ5 TDI의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한다. 


폴딩, 열선, 눈부심 방지 및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사이드미러는 알루미늄으로 마감되었다. 특히,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높은 시인성으로 더 안전한 주행을 돕고,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와 안전성을 자랑한다.



운전석의 시프트 패들이 적용된 3 스포크 D-컷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카본 아틀라스 인레이와 S 엠블럼이 새겨진 파인 나파 가죽 S 스포츠 시트 등 실내의 디테일에는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아우디만의 고품격 감성 품질을 고스란히 담았다.


앞/뒷좌석에 열선이 장착된 발코나 가죽 S 스포트 시트는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편안한 주행 환경을 선사하며, 엠비언트 라이트 및 도어 엔트리 라이트, 알루미늄 페달, 도어 암레스트 및 센터콘솔의 가죽 패키지 등이 아우디의 스포티하고 선도적인 특징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뿐만 아니라 다목적 차량인 SUV의 특징을 살려 최대 적재 공간 1,510L의 실용성을 갖췄다.



높은 수준의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은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초음파 센서로 차량과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하는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360도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파크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프리센스 시티 등이 적용되어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아우디 커넥트, 버츄얼 콕핏,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헤드업 디스플레이, 뱅앤올룹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두루 갖춰 최상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뉴 SQ5 TDI의 판매 가격은 9,114만원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이즈유 챗봇이 채팅으로 알려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