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차소개

르노삼성 SM3

르노삼성자동차는 24일 기존 SM 시리즈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SM3 New Generation을 새롭게 선보이고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갔다.

18개월의 개발 기간이 소요된 SM3 New Generation은 지난 2003년 독일의 세계적인 테스트 기관인 “DEKRA”가 실시한 국내 준중형 자동차 성능 평가에서 인정받은 안전성, 연비, 주행성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20~30대 젊은 고객의 다양한 기대를 충분히 반영한 변화를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게 될 부분 변경 모델이다.

또한, 르노삼성자동차는 올해 연말, 유럽 승용차 시장에서 뛰어난 기술과 품질을 바탕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르노 그룹 기술이 적용된, SM3 New Generation 디젤 차량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르노 그룹 디젤 엔진이 SM3 New Generation에 접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강화된 환경 기준을 만족 시킴은 물론, 경제성을 중시하는 준중형차 시장 고객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 시킬 것이라 말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우선적으로 SM3 1,500cc 모델에 수동 변속기의 디젤 차량을 선보이게 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국내 내수 시장에서 SM3 New Generation의 판매 목표를 년간 2만 5천대로 확정하고 준중형차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고품격의 A/S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전문 인력 확충은 물론 르노삼성자동차 전문 협력 정비점을 10개소에서 23개소로 증설하고, 기존의 협력 정비점 중 40개소를 선별하여 정비 시설 확충 및 고급화를 추진 해 나갈 예정이다.

SM3 New Generation은 1,500cc 모델 1개 트림 (PE)과 1,600cc 모델 3개 트림(SE16 / XE16 / LE16)이 생산되며, 판매가격은 1,000만 원 ~ 1,466만 원이다.


















SM3 New Generation은 르노삼성자동차 디자인 센터와 르노 그룹 디자인 센터와의 긴밀한 협조를 기반으로, 다이나믹한 외관 스타일을 연출했다. 우선, SM7 출시 때부터 새롭게 적용하기 시작한 ‘V’자 형태의 차량 전면 디자인을 SM3 New Generation에 적용하였다.V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고급스런 엠블렘 및 그릴 상단부 크롬 도금이 역동적인 스타일을 강조했으며, 날렵한 느낌을 연출한 헤드 램프와 안개등은 강인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더해준다.

측면부는 아치형의 윈도우 라인, 유선형의 사이드 바디 라인, 스포티한 입체형 크롬 사이드 몰딩 및 알로이 휠 등을 통해, 스피드한 선과 역동적인 볼륨감을 조화시킴으로써 남성적이면서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후면부의 리어 스포일러는 모던한 이미지를 추구했으며, 수평적인 볼륨감이 강조된 리어 램프와 트렁크 리드는 견고하면서도 강인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또한, 파워풀한 엔진 성능을 연상시키는 머플러는 세련된 뒷 모습과 어우러져 기존 준중형차와는 차별화된 안정감 있으면서도 고급스런 이미지를 살려냈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첨단 기술이 적용된 SM3 New Generation은 엔진 회전 속도와 운전 조건에 따라 흡기 시스템을 최적화 시키는 CVTC (Continuously Variable valve Timing Control) 시스템을 적용하여 동력성능의 향상과 향상된 연비를 동시에 달성했다.

즉, 기존 SM3 1.6 엔진 대비 최대 출력(105->107 ps/rpm)을 증대 시키고, 연비 (12.3 km/l -> 12.6 km/l: 건교부 공인 연비)를 현저히 저감시키는 이상적인 엔지니어링을 구현했으며, 특히, 실용 영역인 중, 저속 구간에서 발진 가속성과 추월 가속성을 향상시켰다.


















인체 공학적 시트와 브라운을 기본 색상으로 적용한 인테리어를 통해 더욱 안락하고 안정감 있는 실내 분위기를 연출했다. 아울러, 뒷좌석 여유 공간을 더욱 확대했다. 특히, 휴대용 미디어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AUX 단자가 장착된 CD 플레이어 오디오를 전 차종에 기본으로 적용했다. AUX 단자는 CD 플레이어와 휴대용 카세트, MP3 등의 외부 음향 기기를 차량 내 오디오 시스템과 연결시켜 고품질의 음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 시켰다.

우선 신선한 공기를 즐길 수 있는 전자동 썬루프와 유해한 자외선을 차단하는 솔라 콘트롤 윈드실드 글래스 (Solar control windshield glass)를 채택하여 차내에서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쾌적한 공간을 제공했다. 또한 후진 시 물체와의 거리를 감지하는 후방경보 장치, 야간 운전시 눈부심을 방지하는 블루 아웃사이드 미러(Blue outside mirror), 와이퍼 결빙을 방지하는 와이퍼 디아이서(De-icer)를 장착하여 안전한 주행 환경을 확보했다.

아울러, 이동 통신 기술과 위치 추적 기술을 접목한 지능형 정보/네비게이션 시스템(INS-300S)은 교통 상황을 감안한 최적의 길 안내, 실시간 교통 정보, 날씨, 주식 시세, 주변 시설물 등과 같은 생활정보 안내 및 핸즈 프리 기능 등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SM3 New Generation은 차량 충돌 시 앞 뒷면의 충격을 흡수하는 충격 흡수 존과 고강도 구조로 구성되어 승객의 안전 공간을 확보해 주는 세이프티 존으로 나눈 투 존 바디(Two Zone Body) 구조를 채택하여 탑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특히, 모든 트림에 운전석 에어백을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운전석 도어 윈도우나 썬루프 작동 시 물체의 끼임이 감지되면 작동을 멈추는 안티 핀치 (Anti-pinch) 시스템, 충격이나 차량의 속도에 따라 도어록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되는 차속 감응 오토 도어록 (Speed sensitive door locking) 및 충돌 감지 도어록 해제 장치 등을 채택, 탑승자의 안전성 확보에 주력했다.

또한 뒷좌석에 탑승하는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국내 준중형차 최초로 유아용 시트 고정기 (ISOFIX: 아이소픽스)를 장착했다. 즉, 국제 규격(ISO)에 맞는 유아용 시트를 차량 뒷좌석 좌우와 상단의 고정고리에 손쉽게 고정시킴으로써, 동승한 유아의 안전을 최대한 보장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음글
닷지 뉴 다코타

인기매거진

2025-04-29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