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 최고의 모델 The new S-Class를 국내에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 최첨단 기술의 결정체로 불리는 The new S-Class가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쉽 모델다운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 전세계 최고의 럭셔리 세단으로서의 자신감을 바탕으로 더욱 파워풀하고 우아해진 모습으로 탄생되었다.
새롭게 선보이는 The new S-Class는 명실공히 전세계 최고의 럭셔리 세단으로 각광 받으며 7세대만 50만대의 기록적인 판매를 달성한 S-Class의 신형 모델로서 기존 S-Class의 대표적 특징으로 꼽히는 개척자적인 앞선 안전 기술과 뛰어난 승차감은 물론, 민첩한 핸들링과 함께 더욱 강력해진 신형 엔진 탑재로 훨씬 더 다이나믹해진 드라이빙을 선보인다.
편안함과 안전성, 다이나믹 드라이빙 모두를 만족시킨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모델 The new S-Class에는 자동차 안전 기술을 창조해온 S-Class 답게 차세대 자동차 안전 시스템을 선도할 새로운 혁신적 기술들이 최초로 적용되었다. 새로운 커맨드(COMAND) 시스템과 다이렉트 컨트롤, 기존 PRE-SAFE®에서 한 단계 진보한 PRO-SAFE® 및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액티브 바디 컨트롤(Active Body Control) 서스펜션 시스템 등의 최신 기술들은 S-Class의 50여 년의 전통 위에 자동차 발전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이번 The new S-Class에는 세계 최초로 홀드(Hold) 기능과 언덕 출발 보조 기능을 갖춘 어댑티브 브레이크 시스템(Adaptive Braking System)과 탑승자의 머리 부분을 지지하는 신개념 안전 시스템인 Neck-Pro 액티브 헤드레스트 등 사고 예방을 위한 최신 기술들이 적용되었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들 최신 안전 기술과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사고 발생 전에 미리 대처하는 PRE-SAFE®의 결합을 통해 한 걸음 더 진보된 안전 개념인 PRO-SAFE™를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메르세데스-벤츠가 지향하는 ‘사고없는 운전(Accident-free Driving)’를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The new S-Class는 기존 모델에 비해 차량의 길이는 48mm, 넓이는 16mm, 높이는 29mm, 그리고 휠 베이스는 80mm가 길어져 차체가 전체적으로 커졌으며, 더욱 넓어진 실내 공간을 제공해 탑승객 모두가 일등석 수준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The new S-Class는 차체의 절반 가량이 고강도 또는 강력 하이테크-스틸 합금으로 이루어져 최소 중량으로 최고 강도를 유지하며, 본넷과 프론트 윙, 트렁크 덮개 등은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다. 특히 부드러운 핸들링과 안전의 척도라 할 수 있는 정지 상태의 비틀림 강성이 기존 모델과 비교해 약 12% 가량 높아져 안전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The new S-Class는 롱 휠 베이스 버전의 S 350 L 과 S 500 L 두 가지 모델로, S 350 L과 S 500 L의 가격은 각각 159,800,000원, 202,600,000원(부가세 포함)이다. S 500 L의 경우, 급 배기량 엔진 중 최대 파워를 자랑하는 신형 V8 엔진을 장착해 기존 모델에 비해 26% 향상된 출력과 15% 증가된 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국내에 출시되는 The new S-Class의 V6 엔진 모델과 V8 엔진 모델은 모두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특한 자동 7단 변속기인 7G-TRONIC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으며, 7G-TRONIC은 스티어링 칼럼에 위치한 다이렉트 셀렉트 변속 레버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혁신적 운영 시스템으로 불리는 커맨드(COMAND) 시스템과 커맨드 컨트롤러가 장착되며,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인 에어매틱이 적용되어 최고 수준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The new S-Class의 운전자는 S/C/M 버튼을 눌러 S(스포츠) 모드 또는 C(컴포트)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S(스포츠) 모드 선택 시 차량의 높이는 자동으로 15mm 낮아진다.
이외에도 국내에 선보이는 The new S-Class는 12가지 자세로 조정되는 열선 및 통풍 전동 시트, 4구역 개별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 총 8개에 달하는 에어백 등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S-class는 50여 년간 쌓아온 S-Class 혈통의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외형상의 스타일은 혁신적으로 디자인되었다. 조각된 듯 디자인된 차체는 우아하면서도 라인은 더욱 선명하게 강조되었다. 또한 The new S-Class의 인테리어는 천연 가죽 시트, 최고급 호두나무 트림과 최고급 무늬목 스티어링 휠 등 최상급 소재와 대시보드 및 차량 내부 옆면 트림에 은은한 실내 조명장치(Ambient Light)를 적용해, 고급스런 실내 분위기와 함께 쾌적한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The new S-Class는 기존 모델에 비해 차량의 길이는 48mm, 넓이는 16mm, 높이는 29mm, 그리고 휠 베이스는 80mm가 길어져 더욱 넓어진 공간을 제공한다. 이와 같이 더 커진 The new S-Class의 외관상의 변화는 차량 내부로 이어져 승객들에게 일등석 수준의 편안함을 제공하도록 디자인되었다. 숄더룸과 팔꿈치 폭이 39mm 가량 넓어졌고 헤드룸은 5mm 넓어졌다. 특히 좌석의 편안함을 결정하는 주요 요소인 레그룸의 경우, 52mm나 늘어나 운전자 편의성을 더하였고 트렁크 용량은 기존 모델에 비해 60ℓ 늘어난 560ℓ에 달한다.
이외에도 The new S-Class에는 360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하만-카돈(Harmar-Kardon) 사운드 시스템이 DVD 플레이어와 함께 장착되어 차내에서도 콘서트 홀과 같은 최상의 음향 효과를 느낄 수 있다. DVD 체인저는 대시 보드 콘솔의 열림 커버 아래 위치하며 비디오 및 오디오 DVD와 오디오 CD 및 MP3의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지금까지 사용해왔던 아날로그 TV 튜너에 디지털 TV까지 수신할 수 있는 디지털-아날로그 TV 튜너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The new S-Class 출시와 함께 선보이는 신형 5.5ℓ V8 엔진은 388hp의 출력을 자랑하는 엔진으로, 동급 배기량의 엔진들 중 가장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최대 토크도 기존 V8 엔진에 비해 눈에 띄게 증가되어 2,800rpm부터 4,800rpm에 이르는 넓은 엔진 회전 구간 영역에서 최대 토크 54.0kg•m를 발휘한다. 이렇게 향상된 신형 V8 엔진의 성능은 전형적인 스포츠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기에 충분하다. 신형 V8 엔진을 탑재한 S 500 L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5.4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 (기존 모델 : 6.3초) 또한 출력은 26% 향상된 반면, NEDC 기준 연료 소비는 기존 모델과 같은 수준인 100km당 11.9ℓ -11.7ℓ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V6 엔진을 장착한 S 350 L은 실린더 당 4개의 밸브와 향상된 흡기 기능으로 기존 모델에 비해 11% 향상된 최대 출력272hp과 최대 토크 35.7kg.m를 발휘한다.
국내에 출시되는 The new S-Class의 V6 엔진 모델과 V8 엔진 모델은 모두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특한 자동 7단 변속기인 7G-TRONIC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으며, 7G-TRONIC은 스티어링 칼럼에 위치한 다이렉트 셀렉트 변속 레버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The new S-Class는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인 에어매틱이 적용되어 최고 수준의 승차감을 제공하며, 센터 콘솔에 위치한 S/C/M 스위치 작동으로 C(컴포트) 모드에서 S(스포츠) 모드까지 원하는 대로 운전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서스펜션, 차량의 높낮이 및 트랜스미션 모드를 각각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S(스포츠) 모드에서는 핸들링 향상과 공기역학, 연료 소비 감소를 위해 차량의 속도가 시속 120km/h에 이르면 자동적으로 차체의 높이가 20mm 낮아진다.

The new S-Class에는 기존의 PRE-SAFE에서 한단계 진보된 안전 개념인 PRO-SAFE™가 새롭게 적용되었다. 수동적 안전성(Passive Safety)와 능동적 안전성(Active Safety)를 하나로 통합시킨 “PRO-SAFE™”은 ABS, ESP®와 같은 개별적인 안전 기능 보다 포괄적인 시각에서 완벽한 안전을 추구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한층 더 진보된 안전 시스템이다.
PRO-SAFE™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로는 첫째, 편안하고 스트레스 없는 안전 주행을 위한 다양한 편의, 안전장치를 들 수 있다. 운전자의 집중력을 높이는 컨트롤 및 디스플레이 시스템, 전자 안정화 프로그램인 ESP® 등이 이에 해당한다. 둘째, 주행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임박한 위험 상황을 미리 감지해 경고하며, 필요한 경우 시스템이 스스로 예방조치를 함으로써 탑승자의 부상을 최소화하는 보조 시스템, 즉 사고 위험 시 선루프를 닫아주고, 탑승자의 좌석 위치를 에어백이 팽창하기 가장 좋은 최적의 상태로 맞춰주는 기능 등을 포함한다. 셋째, 사고 이후에도 2차 사고의 위험성을 낮추는 보호 기능을 수행한다. 심각한 충돌 후에는 자동으로 엔진을 차단하고, 도어의 자동 잠금 풀림 기능 및 사고 차량을 쉽게 발견하도록 하는 사고 시 자동 위험경고 기능은 사고 피해자를 빨리 구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외에도 The new S-Class에는 신개념 안전장치라 불리는 Neck-Pro 액티브 헤드레스트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교통사고의 80%에 해당하는 후미 충돌 시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를 보호하고 목 부상을 초기에 예방하는 역할을 하는 Neck-Pro 액티브 헤드레스트는 전자컨트롤 시스템과 연계되어 센서가 일정 강도 이상의 후미 충돌을 감지할 경우 헤드레스트가 순간적으로 40mm 앞으로, 30mm 위로 이동함으로써 탑승자의 머리부분을 지지하여 목/척추 부분에 충격을 최대한 감소시켜준다.
The new S-Clas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쉽 모델답게 메르세데스-벤츠가 개발한 가장 혁신적인 시스템을 장착하여 자동차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The new S-Class의 새로운 기능 중 가장 눈에 띄는 혁신적 장치 중 하나가 바로 커맨드(COMAND)시스템이다. 중앙 컨트롤 장치는 트랜스미션 터널에 장착된 커맨드 컨트롤러로서 커맨드 시스템의 주 메뉴 및 하위 메뉴들을 선택, 작동할 수 있다. 새로운 컨트롤 컨셉의 주요 특징은 무엇보다 자주 사용되는 기능들을 더욱 빠르게 작동시킬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다. 운전자의 선호에 따라 라디오, TV, CD/DVD, 등을 컨벤셔널 스위치나 다기능 스티어링에 장착된 버튼, 또는 커맨드(COMAND) 시스템을 이용해 작동시킬 수도 있도록 설계되었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렉트 컨트롤 스위치는 운전자가 아래를 쳐다보는 일 없이 편안하게 작동시킬 수 있도록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게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텔레매틱과 오디오 장치 이외에 이전에는 각각 개별 스위치로 작동되던 기능들을 하나로 시스템화 해놓은 점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