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차소개

볼보 V50

볼보자동차코리아는 4월 11일, 스포츠 에스테이트 V50 출시 행사를 서울 남산 N타워에서 갖았다. 도심 속 아웃도어를 추구하는 V50 신차 발표회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V50의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담은 이색 사진이벤트를, 2부에서는 이브닝 스탠딩 파티 형식으로 300여명의 고객을 초청해 재즈 파티와 함께 런칭 행사를 진행되었다.

스포츠와 라이프 스타일을 강조한 V50은 볼보가 가지고 있는 역동성을 잘 내타내어 주는 선도모델이 될 예정이다. 스타일리쉬 하면서도 절제된 화려함과,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볼보의 빈틈없는 안전성은 볼보자동차가 언제나 추구하는 핵심 내용. 또한, 에스테이트 명가인 볼보자동차의 명성에 맞는 고품격의 품질로 운전자에게 행복감과 자신감을 가져다 준다. ‘레저차량=SUV’라는 한국 소 비자들의 고정관념을 깨는 선도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스포츠 에스테이트 V50은 합리적인 레저문화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킬 예정이다.

볼보자동차는 지난 1월 D5 디젤엔진 3개 모델 4개 차종을 성공적으로 출시해 디젤시장을 선점한 데 이어, 스포츠 에스테이트 V50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기존 한국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SUV위주의 레저차량 시장에 새로운 개념의 에스테이트를 선보이는 것. 볼보의 강점인 정통 에스테이트 차량에 해당하는 V50은 에스테이트 시장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은 한국 시장에서 마켓을 새롭게 형성하고 이끌어가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신차 런칭부터 합리적인 단일 가격정책으로 보다 원활하고 투명한 판매정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서의 디젤시장 선점을 위해 특별히 가격을 낮춰 매력적으로 선보인 D5 디젤차량은 가격에 관한 추가적인 프로모션 진행 없이 단일 가격정책으로 진행된다. 이와 마찬가지로 볼보 V50 또한 볼보자동차코리아의 통합적인 마케팅 정책의 일환으로 추가적인 가격 프로모션이 없는 방향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가격은 3,744만원(VAT 포함)이다.















볼보 V50은 볼보 컴팩트 세단인 S40 차종과 동일한 기술기반으로 만들어져 세단의 편리성과 안락성이 충실히 반영된 에스테이트 차량이다. 세단의 부드러운 승차감을 갖고 있는 동시에 볼보 V50은 2,435cc에 170마력의 뛰어난 역동성을 자랑한다.

인체공학적인 관점에서 설계된 V50은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고 실질적인 활용도를 높인 적재공간을 구성하여 여행 레저 용에 매우 적합하다. 정확하게 1,307리터까지 적재할 수 있는 짐칸은 무거 운 수화물을 운송할 경우 하중에 따라 서스펜션을 조절하여 자동으로 높이를 맞춰주며, 차량의 자세와 헤드라이트 각도도 유지시켜준다.

스포츠 에스테이트 V50은 승객과 수화물 모두를 안락하면서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60/40 분리형 뒷자석을 다양하게 접을 수 있도록 해 큰 물건도 편리하게 운반할 수 있다. 또한, 앞좌석 승객용 등받이를 접으면 거의 3미터나 되는 완전히 평평한 화물 적재공간이 생기고 이것으로 충분하지 않을 때는 루프 고정식 로드 캐리어나 최고의 화물운송장비이자 옵션인 토우바를 사용해 필요한 물품을 문제없이 운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뒤 창문의 각을 좀더 완화하여 사각형의 짐을 창문 쪽으로 더욱 가깝게 실을 수 있도록 해 효율성을 높였다.












볼보의 최고급 럭셔리 세단인 S80에 버금가는 안전장비로 무장한 스포츠 에스테이트 V50은 경추보호시스템(WHIPS), 측면충돌보호시스템(SIPS), 사이드 및 커튼식 에어백 등 볼보 고유의 안전장비도 빠짐없이 갖추었을 뿐 아니라 전자식 주행안정장치 STC(Stability and Traction Control) 또한 갖췄다.

또한, 같은 배기량과 같은 힘을 내는 엔진인 경우 작을수록 충돌 안전성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에 입각한 볼보는 직렬 5기통 엔진을 가로로 얹어 승객공간과 최대한 거리를 두었다. 따라서, 크랭크 축이 크로스멤버에 걸리도록 설계 되어 최악의 충돌이 발생해도 엔진은 결코 150mm이상 밀려나지 않는다. 그리고 충돌상황이 발생했을 때 충격 흡수를 위해 V50의 전면 차체 구조의 변형과정을 각각 다른 역할을 가진 구역으로 나누었다. 각 구역에는 효과적인 충격흡수 속성을 위해 서로 다른 강철 등급을 사용했다. 기존 자체 강철 외에도 고강력강(HSS), 특수 강력강 및 초고강력강 등 다른 등급의 고강도 강이 사용된 것. 이와 함께 긴급제동 보조장치 및 뒤 디스크 브레이크가 어울려 믿음직스러운 제동력도 구현하고 있다.

기존의 신차 발표회와 달리 고객과 호흡하는 발표회가 될 이번 출시 행사는 ‘도심 속에서 즐기는 아웃도어’의 컨셉에 맞게 세련된 도심전경과 자연이 어우러진 남산 N타워 앞 야외 광장에서 진행된다. 탁 트인 공간에서 진행되는 이번 런칭 행사는 스포츠 에스테이트 차량인 V50의 세련됨과 자유로움의 특색을 살려 기존의 신차발표회와 차별성을 두었다. 또한, 차량의 역동성을 살리기 위해 차량을 약 30도 각도로 세워 전시하고, 바다 및 서핑 이미지를 담아 물 위를 가로지르는 V50의 힘찬 파워와 여행 분위기를 전달한다.

스포츠 에스테이트 V50 런칭 기념으로 4/12일 ~ 5/10일까지 한달 동안 V50 출고 고객에 한해 전방 주차센서 및 냉장/보온 박스를 무상으로 장착해 준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5-05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