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차소개

2007년형 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2007년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모든 면에서 더 강해진 카리스마로 성공한 이들의 꿈을 완성시키다”

GM코리아 (www.gmautoworld.co.kr 대표 이영철)는 오늘 11월 27일,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의 풀사이즈 럭셔리 SUV 모델 \'2007년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Cadillac Escalade)\'를 새롭게 출시하고,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에서 신차 발표회를 진행했다.


2007년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완전히 새로워진 차세대 모델로, 새로운 차원의 파워와 스타일 그리고 우아함을 선보이며 현재 진행중인 캐딜락 르네상스의 다음 단계를 이끌어 갈 모델이다. GM의 all-new full size SUV 플랫폼에 기반한 2007년형 에스컬레이드는 파워트레인, 섀시, 안전 사양과 인테리어 모두 새로워졌다. 2007년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6.2L 알루미늄 V8 VVT 엔진을 장착, 403마력(301kw)와 57.6kg.m(565Nm)의 토크를 내뿜는 세그먼트 내 가장 파워풀하고 효율적인 럭셔리 SUV로 탄생하였다.

<차량 특징>

- 캐딜락의 새로운 르네상스를 이어가는 완전히 새로워진 풀사이즈 SUV
- 파워트레인, 섀시, 안전 사양과 인테리어의 업그레이드
- 6.2L V8 VVT 엔진
- 6단 오토매틱 트랜스미션
- 향상된 공기역학을 적용하여 당당하면서도 스포티해진 외관
- 고급 소재의 세련된 인테리어
- 전복 사고시 창측의 모든 탑승자를 보호해주는 헤드 커튼 사이드 에어백 장착

하인스 워드의 차로 일약 스타덤 \'성공한 이들의 드림카\', 국내 동급 경쟁자 없는 진정한 럭셔리 SUV
올해 2월, 미국 프로 풋볼 슈퍼볼 MVP로 뽑히며 일약 스타덤에 오른 한국계 미국인 하인스 워드가 부상으로 받았던 차량이 바로 2007년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현재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타는 드림카로 인식되어 있으며, 국내에서는 동급 경쟁 모델이 없는 6.2L 배기량의 풀사이즈 럭셔리 SUV이다. 굵은 선의 독특한 차체 디자인과 도로 위의 황제와 같이 느껴지는 당당한 외관, 그리고 커다란 차체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스포츠카 같은 날렵하고도 막강한 기동력이 이 차의 최대 매력이다.

“2007년형 에스컬레이드는 이전세대 에스컬레이드가 시작한 캐딜락 르네상스의 다음 단계를 대표하는 모델” 이라고 캐딜락 총책임자 짐 테일러(Jim Taylor)는 말한다. 에스컬레이드는 출시와 함께 차에 대한 안목이 높은 고객들이 갖기를 열망하는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에스컬레이드는 독특한 외관 스타일과 세련된 인테리어, 향상된 퍼포먼스와 드라이빙 그리고 부드러운 핸들링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이영철 GM코리아 사장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다른 차종과 확실히 차별화되는 강한 개성을 가진 프리미엄 모델로서 전세계에서는 이미 성공한 이들만이 가질 수 있는 ‘부의 상징’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국내에서도 성공한 이들 사이에 빠른 속도로 그 가치가 확산되고 있어 2007년형 모델은 출시 전부터 이미 그 문의가 쇄도해왔다\"라며, \"2007년형 에스컬레이드의 출시로 캐딜락 라인업은 더욱 강화되었다. 앞으로도 꾸준히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니즈에 걸맞는 다양한 제품과 맞춤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상의 고객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

소비자가격(VAT포함)

2007년형 Cadillac Escalade 116,000,000원
120,000,000원 (22인치 휠 적용시)

2007 에스컬레이드는 독특한 외관 스타일과 세련된 인테리어, 향상된 퍼포먼스와 드라이빙 그리고 부드러운 핸들링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파워트레인, 섀시, 안전사양, 외관, 인테리어 모두 업그레이드

2007년형 에스컬레이드는 GM의 all-new full size SUV 플랫폼에 기반하고 있으며, 업그레이드된 파워트레인, 섀시 그리고 안전사양, 새롭게 달라진 독특한 외관 디자인과 넓어지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특징으로 한다. 2006년형 에스컬레이드와 비교했을 때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더욱 강력해진 6.2L 알루미늄 스몰 블록 V8 VVT엔진과 신형 하이드로매틱(Hydra-Matic) 6단 자동 변속기의 장착이다.

강화된 엔진

신형 6.2L 알루미늄 V8엔진은 에스컬레이드에만 유일하게 장착되었으며, 403 마력(301kw)의 최고출력과 57.6kg.m(565Nm)의 토크를 발휘하며 더욱 향상된 성능을 보여준다. 이 알루미늄 엔진은 VVT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을 적용, 캠섀프트 타이밍을 최적화함으로 토크와 마력을 모두 향상시켰다.

최첨단 변속기

6.2L 엔진은 신형 하이드라-매틱(Hydra-Matic) 6단 자동변속기와 매칭되었다.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발전된 변속기 중의 하나인 하이드라 매틱 6단 자동변속기는 기어비를 폭넓게 설정하여 뛰어난 가속 성능과 우수한 연비를 동시에 실현시킨 최첨단 변속기로, 6.2L 엔진과 조화되어 에스컬레이드를 파워풀하고 효율적인 럭셔리 SUV로 만들어냈다.

새로워진 섀시

더욱 강해진 프레임과 섀시는 파워트레인이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하며 뛰어난 응답성과 주행 그리고 부드러운 핸들링을 가능하게 한다. 에스컬레이드에 새롭게 적용된 프레임은 이전모델 대비 전반적인 강성은 35%, 비틀림 강성은 49%가 향상되었다.

독특한 외관 디자인

2007년형 에스컬레이드의 차고는 이전보다 작아졌으나, 더욱 당당하면서도 스포티해진 디자인을 자랑한다. 에스컬레이드의 대담한 프론트 엔드 디자인은 캐딜락 역사상 기념비적인 컨셉트카 식스틴(Sixteen)의 스타일링 큐를 구체화하여, 크롬 장식이 있는 더 정교해진 그릴과 엠블럼을 특징으로 한다.

3층 구조의 HID (High Intensity Discharge) 헤드램프는 프론트 그릴 측면에 위치하여 전면 디자인을 더욱 빛내주고 있다. 새롭게 디자인된 도어를 장착한 차량 측면 또한 더 새롭고 깔끔한 모습을 갖췄으며, LED 테일램프로 강조된 리어 엔드 스타일링도 더욱 독특해졌다.

운전자를 감싸는 듯한 계기판, 세련된 미러 디자인 그리고 승하차를 편하게 해주는 러닝 보드와 같은 세부적인 요소는 에스컬레이드의 디자인을 공격적이면서 동시에 우아한 모습으로 연출한다. 주요한 차체 구성 요소는 모두 새로워졌으며, 라인도 간결해졌다. 윈드실드는 루프라인으로 매끄럽게 이어져 잘 다듬어진 외관을 완성하였으며 또한 공기의 흐름을 부드럽게 제어하여 에어로 다이나믹 성능을 더욱 강화하였다. 에스컬레이드의 연비와 공기저항 계수는 향상되었으며, 바람으로 인한 소음 역시 줄어들었다.

세련되고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내부 인테리어

2007년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완전히 새로워진 인테리어는 세련미와 섬세함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따뜻한 분위기의 세련된 인테리어는 GM의 풀사이즈 SUV에서 볼 수 없었던 최고급 소재와 독특한 레이아웃으로 완성되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 위치를 재배치하여 실내 공간은 더욱 널찍해졌다. 부드럽고 은은한 광택의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원목과 천연 가죽을 사용하여 마감한 인테리어는 더욱 고급스러워졌다.

편리함과 공간 활용도면에서, 에스컬레이드는 다른 SUV 차량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파워 2열 시트 적용으로 2열 시트 배열을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으며, 3열 시트로의 접근 또한 용이하게 되었다. 한번의 버튼 터치만으로도 테일게이트를 열고 닫을 수 있는 파워 어시스트 리어 리프트 게이트 역시 기본 사양이다.

인테리어 색상과 조화를 이루는 내부 장식의 무늬는 고급스러운 느낌 뿐만 아니라 내구성까지 고려해 세심하게 선택되었다.

한차원 업그레이드된 인포테인먼트

2007년형 에스컬레이드의 인포테인먼트 기능 역시 강화되었다. 8인치 대형 모니터와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8인치 플립다운 스크린 DVD 시스템을 갖췄으며, 보스 5.1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DVD, CD, MP3를 상영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장착하였다.

업계 최고의 안전성

2007년형 에스컬레이드는 자동차 전복 가능성을 줄여주는 최첨단 안전 시스템인 스태빌리트랙(StabiliTrak)은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안전성은 더욱 강화되었다. 에스컬레이드는 대용량 4-wheel 디스크 브레이크와 최첨단 보쉬(Bosch) ABS 시스템으로 장착하여 제동력을 더욱 강화하였다. 에스컬레이드의 ABS 시스템은 최첨단 안전 시스템인 스태빌리트랙의 새로운 전복 경감 기술과 함께 작동하며 센서가 차량의 전복을 예측하고, 적정한 제동력을 작동시켜 사고를 미연에 막는다.

또 에스컬레이드는 충돌사고를 막기 위한 수많은 안전 시스템과 사고 방지 기술이 동원되어 업계에서 가장 안전한 차량으로 설계되었다. 새로운 탑승자 보호 기능으로 전복 사고시 모든 탑승자를 보호하는 헤드커튼 사이드 에어백과 업계 최초로 도입한 360도 앞좌석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액티베이션 시스템 등이 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5-22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