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차소개

BMW, 1시리즈 M쿠페 출시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2011 서울모터쇼 BMW 부스의 \'다이내믹 존\'에서 1시리즈 M쿠페를 공개하며 국내 공식 출시했다.

BMW 1시리즈 M쿠페는 고성능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BMW M GmbH가 제작한 최초의 소형 모델이다.


1시리즈 M쿠페는 레이싱 세계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파워트레인과 섀시 기술, 높은 출력대 중량비를 자랑하며, 운동선수와 같은 근육질을 살려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디자인이 보닛밑에 숨겨진 파워를 나타낸다.

1시리즈 M쿠페 외관의 특징은 고성능 퍼포먼스에 부합하는 전면의 거대한 에어인테이크. 중앙 허니컴 모양의 그릴과 함께 우측은 엔진오일 쿨러에 충분한 양의 공기를 흡입해 공도에서 뿐만 아니라 트랙에서도 안정된 주행을 가능케 하는 기능적인 면도 갖추고 있다. 스포일러의 기능을 겸비한 트렁크리드는 새롭게 디자인해 다운포스를 증가시켰고, 테일램프에는 두 줄의 LED를 추가했다.


스포츠 드라이빙에 중점을 두고 설계된 실내는 어두운 계열의 알칸타라와 오렌지 색상의 스티치를 도어 패널과 인스트루먼트패널, 대시보드 패널, 셀렉트레버, 사이드브레이크 등에 사용해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이 돋보인다. 또한 고성능 M만의 특별함으로 회색 다이얼의 스페셜 인스트루먼트 패널, 클래식 레드 포인터, 화이트와 블랙의 조명을 추가했다.


1시리즈 M쿠페는 M트윈파워 터보를 장착한 직분사 3리터 6기통 엔진이 340마력의 최고출력과 45.9kg.m(오버부스트시 51.0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새롭게 개발된 6단 수동변속기가 장착되었으며, 시속 100km를 4.9초 만에 돌파하고 시속 200km까지 17.3초 만에 도달하는 짜릿한 가속력을 자랑한다. 최고속도는 시속 250km에서 전자 제한된다.


1시리즈 M쿠페의 바디 색상은 3가지로 마련된다. 알파인 화이트 논메탈릭, 블랙 사파이어 메탈릭, 발렌시아 오렌지 메탈릭 등의 독창적인 색상이 고성능 머신에 걸맞는 개성을 살려준다.

국내 50대 한정 판매되는 BMW 1시리즈 M쿠페의 소비자 가격은 6,540만원(VAT 포함)이다.

사진 / 박환용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