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코리아(대표 데이비드 맥킨타이어)는 재규어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XJ 신형 3.0 수퍼차저 엔진에 AWD 시스템을 탑재한 ‘XJ 3.0 수퍼차저 AWD(All Wheel Drive)’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XJ 3.0 수퍼차저 AWD는 XJ 고유의 파워풀한 주행성능과 후륜구동 특유의 정교한 핸들링은 유지하면서 최첨단 신형 AWD 시스템을 통해 주행 안전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파워풀한 성능과 뛰어난 연비 효율성을 자랑하는 신형 3.0리터 V6 수퍼차저 엔진과 ZF 8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된 신형 3.0리터 V6 DOHC 수퍼차저 엔진은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최고출력 340마력(6,500rpm), 최대토크 45.9kg.m(3,500~5000rpm)의 강력한 파워를 기반으로 0-100km/h 가속시간이 5.9초에 불과하다. 여기에 차량의 주행 상태와 접지력을 자동으로 확인하여 노면 상태와 속도, 스티어링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을 탑재해 도로 상황과 차량의 주행 상태에 따른 최상의 토크 배분이 가능하다.
미끄러짐이 감지되면 TCCM(Transfer Case Control Module)이 즉각적으로 토크를 앞 축으로 전달해 앞/뒤축 간 구동력 배분을 최대 50:50으로 유지, 어떠한 도로상황과 날씨조건에서도 뛰어난 제동력, 민첩성,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보장한다. 한편 접지력이 확보된 노면에서는 0:100으로 후륜에만 토크를 전달하여 엔진 효율성을 높이고 보다 부드러운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XJ 3.0 수퍼차저 AWD에 탑재된 윈터모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앞 뒤축간 구동력 배분이 30:70으로 기본 설정되어 눈길 주행시 안정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4개의 바퀴를 선택적으로 제어해주는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ynamic Stability Control) 시스템이 장착되어 AWD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국내에 출시되는 XJ 3.0 수퍼차저 AWD는 최고급 럭셔리 외관과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상위 트림인 포트폴리오로 출시된다. 20인치 더블 10 스포크 알로이휠, 스웨이드 프리미엄 헤드라이닝, 운전석과 조수석의 마사지 기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운전의 편의성을 높이는 최고급 첨단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다.
또한 XJ 3.0 수퍼차저 AWD에는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업체 메리디안(Meridian)이 개발한 825W 출력의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됐다. 20개의 스피커가 최적의 위치에 장착되어 오페라하우스에서와 같은 최상의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 오디오 스티리밍 및 전화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 2.0 시스템 및 DVD, MP3 플레이어를 재생할 수 있으며, 내장된 하드드라이브에 오디오 파일을 저장하여 간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도 있다.
재규어 코리아의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대표는 “올해부터 재규어 최신 테크놀러지를 집약한 3.0 수퍼차저와 2.0 가솔린 엔진 탑재 모델을 출시한데 이어, 재규어 브랜드 최초의 AWD 시스템을 탑재한 XJ 3.0 수퍼차저 AWD를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며 “퍼포먼스와 주행 안정성을 모두 고려하는 고객들에게 재규어 XJ 3.0 수퍼차저 AWD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려 국내 프리미엄 AWD 세단의 기준이 되겠다”고 말했다.
2013년형 XJ 3.0 수퍼차저 AWD(LWB) 모델의 국내 판매 가격은 171,100,000원(부가세 포함)이다.
[메가오토 컨텐츠팀]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