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차소개

람보르기니, 뉴 가야르도 출시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한국 공식 임포터인 람보르기니 서울은 14일, 뉴 가야르도 LP560-4(New Gallardo LP560-4)를 출시했다. 람보르기니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슈퍼 스포츠카인 가야르도의 새로운 디자인은 지난 2012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된 바 있다.


뉴 가야르도 LP560-4는 디자인 위주로 변경된 페이스리프트 버전으로, 가야르도 디자인의 핵심인 직선라인이 기존보다 강렬하게 다듬어졌다. 새로운 전면부는 삼각형과 사다리꼴이 조화를 이루며 바디컬러와 확연하게 구분되는 블랙 에어 인테이크 룩으로 강인한 인상을 자아낸다. 이러한 전면부는 새롭게 장착된 19인치 아폴로 휠과 조화를 이뤄 도로 위에서 극강의 카리스마를 뿜어낸다.


후면부 역시 삼각형과 사다리꼴의 디자인 테마가 적용되어 다이내믹한 느낌이 강해졌다. 보다 넓게 자리잡은 배기구는 방열 효과도 높이면서 스포티한 뒤태를 강조해준다. 이보다 더 특별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은 고객은 새로운 "스타일 패키지"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가야르도의 인테리어는 최고의 퀄리티를 보장하는 소재를 사용해 이탈리안 장인 정신과 프로페셔널리즘이 깃든 수작업으로 완성된다. 실내 주요부위는 모두 최고급 블랙 컬러 가죽으로 디자인되었고, 여기에 블랙과 상반되는 컬러로 정밀한 스티치가 들어가 람보르기니 고유의 강력하면서도 우아한 멋을 표현함과 동시에 외관 디자인과 절묘한 조화를 이뤄낸다.


뉴 가야르도 LP560-4는 고성능 5.2리터 V10 엔진을 운전석 뒤쪽에 세로 형식으로 탑재한 미드십 슈퍼 스포츠카로 기존 모델과 동일한 최고출력 560마력(8,000rpm), 최대토크는 55.1kg.m(6,500rp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7 초 만에 도달하고 325km/h의 최고속도를 자랑한다.

뉴 가야르도 LP560-4의 판매 가격은 3억 2,400만원, 스파이더 3억 5,600만원이다. (기본모델 기준)


한편, 람보르기니 서울은 3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네이쳐포엠에서 ‘신형 가야르도 LP 560-4(New Gallardo LP560-4) 출시기념 팝업 카페’를 오픈한다.

본 행사는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람보르기니의 브랜드 가치를 더 많은 이들에게 전파하고, 가장 성공적인 모델로 평가받는 가야르도의 최신 모델을 좀 더 가까이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청담동 명품거리 초입, 아트갤러리와 카페 등 다양한 복합 문화공간이 자리잡고 있는 네이처포엠에 마련된 이 팝업 카페는 람보르기니 브랜드 컬러인 블랙톤의 모던한 컨셉으로 신형 가야르도 LP560-4의 강렬함이 더욱 잘 드러나도록 꾸며졌다.

사진 / 김동균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