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는 2일, 2015 서울모터쇼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고성능 쿠페 모델인 RC F의 국내 출시를 발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RC F는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이 렉서스 상품 전략의 하나로 내세운 ‘와쿠도키(가슴이 두근두근 거리는) 차’를 대표하는 모델이다. ‘F’는 일본을 대표하는 후지 스피드웨이 서킷을 의미하는 것으로 렉서스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상징한다. 특히 RC F에는 토요타의 글로벌 비전인 ‘보다 좋은 차 만들기’를 위해 개발된 첨단 요소 기술들이 대거 적용됐다.
국내에 출시되는 RC F에는 탄소 섬유 소재의 카본 패키지가 적용되어 총 9.5kg의 중량 감소를 실현했고, 차체 전반에 걸쳐 냉각 성능과 공기역학적 효율을 달성하기 위한 디자인적 요소를 곳곳에 반영했다.
인테리어는 F 전용 계기판, 카본 트림, 알루미늄 페달, 스티어링 휠, 기어노브, F 전용 스포츠 시트 등 F의 감성을 적용해 고성능 럭셔리 쿠페로서의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한,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이 17개의 스피커와 함께 탑재되어 극한의 퍼포먼스와 풍성한 사운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LFA와 IS F의 F 계보를 계승한 RC F는 5.0리터 V8 자연흡기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473마력, 최대토크 53.7kg.m의 강력한 힘을 뿜어내며 8단 스포트 다이렉트 시프트 변속기가 탑재된다. 0-100km/h 가속시간 4.5초의 순발력을 자랑하고, 브레이크 제어방식이 아닌 좌우로 토크를 분배하는 기술이 적용되어 언더스티어를 억제해 빠른 코너링이 가능하다.
스포트 S 플러스 모드에서 강력한 엔진 사운드를 재생하는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되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렉서스 관계자는 “렉서스 RC는 드라이빙의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뛰어난 주행성능과 감성을 자극하는 매혹적인 디자인을 양립시킨 ‘한 차원 높은 수준의 특별한 쿠페’ ”라며 “ ‘가슴 두근거리는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 하기 위해 RC F의 경우, 올해에는 15대로 한정된 물량을 판매하고, 다양한 고객 프로그램을 마련, ‘F 매니아 계층’을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마케팅 전략을 세웠다”고 밝혔다.
렉서스 RC F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 2,000만원이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