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차소개

모든 세단이 꿈꾸는 세단 오피러스

기아자동차는 12일 하이얏트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박상규 국회산업자원위원장, 김칠두 산업자원부차관 등 각계 주요인사와 정몽구 현대 기아자동차회장, 김뇌명 기아자동차사장 등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OPIRUS」신차 발표회를 갖고 시판에 들어갔다.



「OPIRUS」는 세계시장을 목표로 제품의 기획단계에서부터 치밀한 사전준비와 개발과 생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기아의 역량을 결집시켜 36개월의 개발기간과 3천억원이 투자된 최고급 대형 세단이다.





정몽구 현대 기아차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OPIRUS」는 새롭게 도약하는 기아자동차가 각고의 노력 끝에 개발한 첨단 기술의 신제품\"이라며 \"「OPIRUS」는 해외 고급차들과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칠두 산업자원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전 세계시장을 목표로 내놓은 고급 대형승용차인「OPIRUS」의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OPIRUS」는 기아자동차에게 금년의 첫 번째 신차이자, 참여정부가 출범한 이후 자동차산업계의 첫 번째 신차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느낀다\"고 말했다.



기아는 내수시장에서 「OPIRUS」의 차체는 물론 광고 등에도 회사이름인 기아자동차를 배제하고 차명만 노출시켜 기존 자동차와는 차별화된 독립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 기아는「OPIRUS」를 10월부터 국내 대형승용차로는 최초로 미국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내수 3만5천대, 수출 2만5천대 등 6만대를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OPIRUS」는 다른 승용차와 공유화된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고 「OPIRUS」신규 플랫폼을 사용해 최고급 승용차의 위상에 걸 맞는 최고의 품질을 확보했으며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와 함께 개발한 고급 신 칼라인 흑장미색(색상명 : OPIRUS)을 브랜드화해 마케팅과 연계함으로써 「OPIRUS」이미지를 한층 제고시킬 예정이다.



이밖에 고객과의 관계 강화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요구를 신속히 반영할 수 있도록 「OPIRUS」전용 콜 센터 운영, 전용 홈페이지 구축, 판매 후 지속적인 고객 관계 강화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한 \'「OPIRUS」멤버 쉽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운영하는 한편 사전 예방서비스 시스템인 \'프리케어 서비스\'를 도입한다.



「OPIRUS」는 신차 발표와 동시에 판매되며 가격은 3,000CC GH300 고급형 3,800만원, 고급형 하이오너 4,000만원, 최고급형 4,250만원, 3,500CC 최고급형 4,870만원 등 4종류이다.


































외관스타일은 모던하고 세련된 유러피안 스타일을 추구해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품격을 실현했으며 대형 수직 라디에이터 그릴은 럭셔리 세단의 품격을 나타내며 크롬도금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한 심플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주는 바디일체형 대형범퍼와 고품격 LED 방향지시등을 적용했으며 엘레강스한 이미지에 첨단 감각의 라운드타입 리어 콤비램프는 크리스탈 이미지를 극대화시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공기역학을 고려해 깔끔하게 디자인된 대형 아웃사이드 미러는 후방 시인성이 탁월하며 대형세단의 스케일에 걸맞는 고급 알루미늄 휠과 고속주행에 유리한 초 광폭타이어를 장착, 안락한 승차감과 안전한 주행을 확보했다.








































운전자에게 최적의 주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인체공학과 감성공학을 토대로 실내인테리어를 디자인했다.



투톤칼라와 장미목 우드그레인과의 환상적인 조화를 통한 세련되고 품격있는 디자인의 인스트루먼트 판넬과 인체공학을 바탕으로 각종 스위치 배열과 운전자 눈높이에 맞춰 AV 시스템을 배치했다.



또한 고급감을 연출하는 백색 LED를 적용한 슈퍼비전 클러스터는 탁월한 시인성을 제공하며 장시간 운전에 피로함을 느낄 수 없도록 전동식 허리받침대를 적용했으며 안락함과 쾌적함이 느껴지도록 설계한 천연 가죽시트를 적용했다.



운전자의 체형을 기억해 시트, 스티어링 휠 및 아웃 사이드 미러를 운전자의 체형에 맞도록 최적의 위치로 기억, 조정하는 운전자세 기억장치를 적용해 최적의 운전 환경을 제공하며 시트 형상의 조절 스위치를 국내 최초로 도어 트림에 장착해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뒷좌석에는 차에서 내릴 때 시트가 뒷쪽으로 이동해 편리한 이지억세스 기능을 장착했다.



이밖에 공기청정기를 적용해 쾌적한 느낌을 제공하며 뒷유리창을 통해 일사광선이 유입되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전동식 리어 썬커튼을 적용했고 뒷좌석 암레스트에 AV, 에어컨, 파워 및 열선시트 조작을 위한 다기능 리모컨을 내장했다.


































V6 DOHC 시그마 엔진을 탑재해 연비개선은 물론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파워를 실현했다. 또한 가속 페달각도를 전자센서가 감지, ECU에서 최적의 상태를 설정해 최고의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ETS(Electronic Throttle System)과 VIS(Variable Induction System)을 적용해 엔진의 회전상태에 따라 저속 및 고속시 흡기량을 조절함으로써 흡기효율을 향상시켰다.



또한 실린더 블록과 서포트 브라켓트에 알루미늄을 적용, 경량화를 실현함으로써 연비를 개선시켰다.



노면의 충격을 최소화하도록 서스펜션을 자동 조절하는 최첨단 전자제어식 현가장치(ECS : Electronic Control Suspension)을 적용했으며 앞바퀴에 더블 위시본, 뒷바퀴에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장착, 도로면으로부터 전달되는 충격을 차체에 고르게 분산하고 횡 방향의 강성강화 및 상하요동을 줄여 안락한 승차감을 확보했다.



또한 저속주행 및 주차시에는 핸들이 가벼워지고 고속주행 시에는 무거워지는 차속 감응형 파워핸들 (EPS : Electronic Control Power Steering)을 적용, 탁월한 주행안정성을 확보했다.










브레이크 압력 또는 엔진출력을 제어해 차량의 과도한 선회시 차량안정성을 확보함으로써 안전한 주행을 보장하는 차체자세 제어장치 (VDC : Vehicle Dynamic Control), 급제동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전자식 급제동 보조장치(BAS : Brake Assist System), 눈길, 빗길에서 안전한 제동성능을 발휘하는 EBD ABS(Electronic Brake-force Distribution Anti-lock Brake System)을 적용해 예방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또 후진시 아웃사이드 미러가 자동으로 하향조절 되어 낮은 장애물을 확인할 수 있어 안전한 후방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후진 연동 사이드 미러, 초음파 센서가 범퍼에 내장되어 후방의 장애물과 사람을 감지해 경보로 알려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후방장애물 감지시스템도 적용했다.



이밖에 차량의 기울기에 따라 전조등의 각도를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각도 자동조절 기능이 내장된 고광도 HID헤드램프와 야간 운전시 편리한 전자식 룸미러도 적용됐다.



운전석과 동승석에 에어백을 장착했으며 차량충돌 시 시트벨트가 자동으로 조여줘 승객이 차체 밖으로 튀어 나가는 것을 방지하는 시트벨트 프리텐셔너와 벨트 압박에 의한 가슴상해를 예방해 주는 로드리미터를 적용해 충돌에 대비했다.



앞·뒤좌석 사이드 에어백과 커튼 에어백을 장착해 측면 충돌과 전복사고 시 어 깨 및 머리 상해에 대비했다.



또한 주행 중 발생 예측할 수 있는 모든 방향에서의 충돌가능성을 고려한 컴퓨터 시뮬레이션과 229대의 시험차를 제작해 충돌시험을 거쳐 최적의 전방위 안전차체구조를 확보했다.



운전석, 동승석, 뒷좌석의 온도를 탑승자 취향에 따라 조절이 가능한 독립 제어 에어컨, 선회시의 차량의 미끄럼을 방지하는 차체자세 제어장치(VDC:Vehicle Dynamic Control), 뛰어난 조광성능으로 야간주행과 악천후 시 편리하며 차량의 기울기에 따라 전조등의 각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각도 자동조절 HID 헤드램프를 적용했다.



또한 후방 충돌시 승객을 보호하는 액티브&슬라이딩 헤드레스트, 해상도 및 시인성이 뛰어난 터치 스크린 7인치 와이드형 AV모니터 및 국내최초로 센터페시아에 내장되어 더욱 편리한 인대쉬 타입 CD체인저를 국내최초로 적용했다.



이밖에 270와트 고출력의 JBL스피커, 긴급제동 보조장치(BAS : Brake Assist System), 커튼&사이드 에어백, 모든 도어 글래스에 적용된 원터치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운전석, 동승석, 뒷좌석(좌,우) 등 모든 시트에서 온도조절이 가능한 5단 조절 열선시트 등 최첨단 신기술과 신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오피러스 주요 제원


모델


GH 300


GH 350


엔진형식


V6 DOHC


-


구동방식


전륜구동


-


배기량(cc)


2,972


3,497


최고출력(hp/rpm)


187/5,500


198/5,500


최대토크(kg·m/rpm)


25.9/3,500


30.0/3,500


길이X너비X높이(mm)


4,980×1,850×1,485


-


내경X행정(mm)


-


-


압축비


-


-


휠베이스(mm)


2,800


-

서스펜션 (전)
더블 위시본


-

서스펜션 (후)
멀티 링크


-


브레이크 (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브레이크 (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승차정원 (명)
5


-


차량총중량 (kg)


-


-


최고속도(km/h)


208


220


0-100km 소요시간(초)


-


-

최소 회전 반경 (m)
5.7


-


타이어



225/60R16




-


연비(km/ℓ)


-


-


연료탱크 크기(ℓ)


70


-

트렁크 용량(ℓ)
440


-


트랜스미션


스텝트로닉 5단


-


- 변속비 (1/2/3/4/5)


-


-


- 변속비 (후진)


-


-


- 최종감속비


-


-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