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C카 수입판매업체인 한국타미야(www.tamiyakorea.com)가 12분의 1 모터사이클 '요시무라 하야부사 X-1’을 최근 출시했다.
X-1은 레이스 창시자인 데다 특별부품 메이커로 유명한 요시무라가 스즈키 하야부사1300을 기본으로 만들어낸 레이싱 머신이다. 1999년부터 2년 연속 스즈카 8시간 내구레이스의 클래스 우승을 차지하는 등 고성능을 유감없이 발휘,양산을 바라는 마니아들의 요구가 커졌다.

회사측은 결국 일반 주행이 가능한 X-1의 레플리카 모델을 생산하게 됐다. 스즈키 하야부사1300을 수작업으로 1대씩 꼼꼼히 짜고 수리했다. 엔진과 서스펜션이 경량화됐으며 100대 한정생산품이 순식간에 다 팔릴 정도로 모터사이클 마니아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이 차를 12분의 1로 줄인 모형차는 실차와 같은 카울과 머플러 등을 재현, 날렵한 맵시가 매력이다. 머신을 수직으로 세우고 디스플레이할 수 있는 클리어스탠드도 키트에 포함돼 있다. 트윈 슈퍼 프레임이나 스윙암은 질감 넘치는 도금 부품으로 제작됐으며 정밀하게 재현된 수냉 병렬 4기통 엔진이나 스윙암 등도 조립해 달 수 있다. 포인트가 되는 삼각 단면 머플러는 실차의 독특한 모습과 거의 같으며 소음장치 부분의 카본은 스티커로 표현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