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쌍용차 부산국제모터쇼에 차세대 MPV 공개(9/29)

쌍용차 부산모터쇼 전시관
- 내년 출시할 A100 변형모델인 「씨이오(C.E.O.)」,「엔터테인(Entertain)」등 컨셉카 최초 공개
- 미래형 신개념 SUT 「라오켄(La-Okean)」, 최근 출시된 최고급 대형세단「뉴체어맨」, 고품격 SUV 「렉스턴」등 양산차 전시와 다채로운 이벤트 개최
- 21세기 SUV·RV New Leader!를 추구하는 쌍용자동차의 위상을 상징하는 컨셉으로 302평(1,000㎡) 전시관 마련

쌍용자동차(대표 소진관, www.smotor.com)는 10월 1일 부산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03부산국제모터쇼’에서 국내외 기자단과 자동차산업관련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MPV 컨셉카 「씨이오(C.E.O.)」와 「엔터테인(Entertain)」을 공개했다.

이번 2003부산국제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씨이오(C.E.O.)」와「엔터테인(Entertain)」은 쌍용자동차가 다가오는 2004년 상반기에 출시할 프리미엄급 MPV A100(프로젝트명)을 기초로 한 컨셉카이다.


MPV(Multi Purpose Vehicle)는 SUV가 갖고 있는 견고한 차체와 도심이나 자연이나 어느 곳에서도 어울리는 스타일링에 미니밴이 갖는 실용성과 편의성을 접목한 다목적·다기능 차량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쌍용자동차가 앞으로 선보이게 될 A100은 마치 리무진과 같은 럭셔리 승용차의 편의성을 최대한 적용하고 우수한 품질, 안정성 및 주행성능을 갖춘 MPV로 국내외시장에서 새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C.E.O.」는 그 이름이 뜻하는 것처럼 이시대를 선도해 가는 리더를 위한 차로 내외관 모두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갖고 있다.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강인한 인상의 헤드램프와 쌍용자동차 고유의 캐릭터라인인 3선의 라디에이터그릴을 갖는 전면부는 맑은 불루 톤의 외부와 멋진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 중앙부위에 설치되어 있는 클러스터는 자동으로 업다운이 가능하며 맑고 깨끗한 칼라로 시인성이 좋으며, 미래적 감각으로 디자인 된 자동 5단 미션은「C.E.O.」의 밝은 실내분위기를 더해주고 있다.


CEO가 주로 앉게되는 뒷부분의 루프부위를 글라스로 처리, 시원한 하늘을 바라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기획이나 의사결정에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되는 CEO를 배려하였다. 또한 업다운이 가능한 17인치 와이드 LCD모니터 2대가 설치되어 있어 차안에서도 업무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아울러 TV, DVD등 휴식의 기능도 겸하고 있다. 집무와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도록 각종 직·간접 조명이 설치되어 있고, 각종 편의장치를 곳곳에 배치,‘달리는 CEO의 집무실’로 손색이 없다.

「엔터테인」은「C.E.O.」와 마찬가지로 A100을 기초로 한 컨셉카로 하이루프와 큰폭의 사이드 글라스를 설치하여 실내공간을 넓힘과 동시에 탁트인 개방감을 주고 있다.

「엔터테인」의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독특한 외관만큼이나 이채롭다. 패널 중앙부위에 설치되어 있는 클러스터는 속도·RPM·온도를 표시해주는 계기를 독립적으로 라운딩처리, 역동적인 이미지를 자아내고 있으며 네비게이션시스템, 초현대적 감각으로 디자인된 미션과 어울려 미려함을 더해 주고 있다.

6인승「엔터테인」의 실내는 그 이름이 지칭하는 바대로 환대·즐거움·위안을 연상할 만큼 아늑하고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밝고 아름다운 파스텔 톤의 부드러운 촉감을 갖는 대향형 시트가 설치되어 있으며, 루프 쪽에 있는 와이드모니터로 TV는 물론 DVD까지 볼 수 있다.
또한 테이블과 냉장고, 다기능 콘솔, 7개이상의 각종 가방을 수납할 수 있는 등의 편의장치로 탑승자에게 최상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쌍용자동차는 이번 2003부산국제모터쇼에 상승하는 1000㎡규모의 전시관을 마련, ▲컨셉카「씨이오(C.E.O.)」,「엔터테인(Entertain)」, 「라오켄(La-Okean)」,「뉴체어맨 리무진 롱버전」등 4대 ▲9월 25일 신차발표회를 통해 공개된 「뉴체어맨」, 「렉스턴」, 「무쏘스포츠」등 양산차 5대 등 총 9대를 전시한다.

또한 전시관은 \'Main Concept Car Zone\', \'Event Zone\', \'Luxury Zone\', \'Business Zone\', \'Leisure Zone\', \'PR Zone\' 등 6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Event Zone\'에는 \'휴먼 슬링키 쇼 & 인포메이션 쇼\', \'일렉쿠키 & 두드락\'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Leisure Zone\'에는 컨셉카 「라오켄(Laokean)」,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무쏘 스포츠」,「코란도 소프트탑」이 전시되어 있어 \'21세기 SUV·RV New Leader!\'를 지향하는 쌍용자동차의 진면목을 볼 수 있다.

「라오켄(La-okean)」은 지난 2002년 서울모터쇼에서 영상으로 소개되어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컨셉카「허스키(Husky)」를 실제로 제작한 컨셉카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이번 2003부산국제모터쇼에서 최대 화제작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PR Zone\'에는 자동차의 각 부분을 인간의 신체와 연계시켜 사이버틱한 이미지 연출을 통해 쌍용자동차의 우수한 기술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업홍보관이 마련되어 있으며, 2층에 마련된 \'Business Zone\'은 쌍용자동차 전시관 운영을 총괄하는 지휘본부와 해외 바이어나 국내 구매 희망자들이 편하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아울러 쌍용자동차는 회사와 전시차량에 대한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고 마치 전시관을 직접 방문한것과 같은 실감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버전시관을 운영한다. 사이버전시관은 쌍용자동차 웹사이트(www.smotor.com)나 모터쇼 전용 도메인(www.smotorshow.co.kr)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5-16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