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부품·용품] 한국타이어,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 출시


[보도자료.10.30]겨울용 VR급 UHP타이어가 탄생했다.

한국타이어(대표 조충환)가 겨울철 강력한 제동력과 고속주행성능을 강조한 초고성능 겨울용 VR급 타이어인 ICEBEAR W300을 개발, 11월 1일부터 시판에 들어간다. 이제품은 기존 겨울용 타이어에 비해 고속주행성능과 조종안정성능이 크게 향상된 VR급 UHP 타이어다.

기존의 겨울용 타이어는 대부분 QR급(최고 160km) 이었으나 W300은 H/VR급(최고 240km)으로 고속주행에도 일반 승용차용 타이어와 손색이 없는 주행성능과 안정성능을 발휘한다. VR급은 타이어 스피드 등급을 의미하는 것으로 시속 240km/h에서도 조종 안정성능과 제동성능을 보장한다. 겨울용 타이어에서의 VR급은 이번 W300이 국내 최초.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제품인 ICEBEAR W300은 고성능 승용차를 위한 UHP타이어로 겨울철에 발생할 수 있는 젖은 노면, 결빙 노면 등 모든 기후 조건에서도 주행안정성, 배수성, 제동성능을 대폭 향상 시킨 비대칭 트레드 패턴디자인으로 설계됐다.

한국타이어 연구진이 2년에 걸쳐 50억원을 투자해 만든 이 제품은 타이어 트레드에 제 4세대 최첨단 고무 배합 기술인 실리카(Silica) 컴파운드를 채택해 겨울철 노면에서 스노우 성능과 노면 제동력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켰다.

특히 촘촘하게 배치된 여러 개의 커프들은 눈길과 빙판길에서의 견인력 성능을 향상시킴으로서 겨울철 운전자가 경험할 수 있는 바퀴의 헛돌림을 방지해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 놀라운 구동력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우리나라 겨울철이 때로는 춥고 눈이 많이 와 노면이 눈길 혹은 빙판길이 되기도 하고, 날씨가 따뜻해 빙판길이 녹아 질퍽질퍽한 노면이 형성된다"며 "ICEBEAR W300은 제동력과 미끄러짐 방지능력 뿐만 아니라 승차감이나 고속주행성능까지 고려한 초고성능 타이어"라고 말했다.

한편 ICEBEAR W300은 국내 및 해외 실차시험에서 눈길, 빙판길에서 제동력, 구동력은 물론 핸들링 성능, 소음 등 테스트 전 항목에서 외국 선진 메이커의 겨울용 타이어보다 압도적으로 우세한 것으로 나타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4-28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