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11.18] LG칼텍스정유(대표이사 회장 허동수)의 ‘아름다운 여성 모니터’ 가 17일 아름다운 재단(이사장 박상증)을 방문해 LG칼텍스정유 박영호 영업기획담당 상무, 박원순 아름다운 재단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천85만여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LG칼텍스정유의 아름다운 여성 모니터 500여 명은 지난 6개월의 활동 기간 동안 받은 활동비 가운데 10% 가량에 해당하는 금액 542만9,000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하였으며, LG칼텍스정유에서 같은 금액의 후원금을 합쳐 이번에 아름다운 재단에 전달하게 되었다.
아름다운 재단에 전달된 기부금은 소년소녀 가장들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기금인 <솔기금>으로 적립될 예정이며, 이는 아름다운 여성 모니터들의 온라인을 통한 투표로 결정되었다.
장미영 아름다운 여성 모니터는 “주유소 모니터링도 하고 작지만 정성을 모아 불우이웃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모니터 요원들이 대부분 주부들로 이루어져서인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소년소녀 가장들을 돕는 데 마음의 일치를 이룬 것 같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아름다운 재단의 박원순 상임이사는 “소년소녀 가장들에게는 따뜻한 방 한 칸이 너무도 절실하다”고 말하고 "호화로운 집이 아니라도 맘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은 이들에게 삶을 살아가는 든든한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LG칼텍스정유의 ‘아름다운 여성 모니터’는 편리하고 깨끗한 주유소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정유업계 최초로 여성 고객만으로 구성된 모니터 제도로서, 모니터로 선발되면 6개월 동안 주유소 모니터 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LG칼텍스정유 박영호 영업기획부문 상무는 “기업이 사회공헌 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이색적인 기부 방법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아름다운 여성고객 모니터들이 자발적으로 정성을 모아 준 데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