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1.12]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VGT엔진을 전모델에 확대 적용해 성능 및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2004년형 싼타페』를 개발, 12일(월)부터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04년형 싼타페』는 SUV 고성능화의 시장환경 및 고객 요구에 맞춰 고성능 VGT엔진을 전모델에 확대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소비자 관심을 반영, 주력 모델인 골드(GOLD)에 EBD-ABS 및 제동보조장치(BAS: Brake Assist System)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또 브레이크 압력 경고장치가 전모델에 기본으로 장착돼 제동성능 및 예방 안전성이 극대화 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외관은 ▲기존3-스포크 타입 알루미늄 휠을 5-스포크 타입으로 신규 디자인, 승용 감각의 세련된 스타일링 추구했으며 ▲전구타입의 보조제동등을 LED 타입으로 바꾸고, 보조 제동등을 적용해 시인성과 안정성이 증대됐다.
내부는 ▲직물시트와 동일한 재질의 콘솔 암레스트 직물커버를 적용, 품격있는 실내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스테인레스 도어 스커프를 싼타페 로고가 적용된 신규 디자인으로 변경해 보다 고급스러워졌다.
현대는 이외 ▲가죽시트에 적용됐던 1열 시트 열선기능을 직물시트를 포함한 전 모델에 적용했으며 ▲2열 시트 센터 암레스트에 컵홀더 및 운전석과 조수석에 확장형 썬바이저를 적용,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를 배려한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강조했다.
현대는 이번에 출시된 『2004년형 싼타페』의 올해 판매목표를 내수 8만대, 수출 19만대로 잡고 있다.
2004년형 싼타페의 기본 가격은 △2WD 디젤 GVS(기본형) 1,842만원 △4WD 디젤 GVS(기본형) 2,029만원이다(자동변속기 장착시 136만원 추가).
<용어설명>
※ EBD-ABS(Electronic Brake force Distribution -ABS) : 승차인원 및 화물적재량에 따라 달라지는 차량 전·후 중량을 감지, 앞뒤 브레이크에 적절한 제동력을 배분해 제동성능을 강화한 ABS 시스템.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