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국산차] 쌍용차, 국제 비즈니스계 오스카상인 \'2004 스티브 어워드\' 수상


쌍용자동차(대표 소진관, www.smotor.com)가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2004 스티브 어워드\'의 \'기업 웹사이트\'부문 \'베스트 홈페이지\'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스티브 어워드\'는 각 비즈니스 분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세계 최초의 국제 비즈니스상으로 뉴욕포스트지가 \'비지니스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명명할 만큼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 경연에는 한국을 비롯해 노르웨이, 독일, 러시아, 미국, 싱가포르, 스웨덴, 영국, 인도, 체코, 캐나다 등 30개가 넘는 나라에서 500여 아이템이 출품돼 67개사가 최종 수상했다.

쌍용은 지난해 (사)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2003년 기업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수상한 각 부문 수상작과 함께 이번 대회에 출품돼 국내 업체 중 유일하게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쌍용 관계자는 \"모든 비즈니스부문을 포함하는 세계 유일의 국제 비즈니스 컨테스트에서 수상해 회사의 위상을 국제적으로 드높일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이 더욱 가깝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홈페이지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03년 9월, 9개월여에 걸친 개편작업 끝에 새로 만들어진 쌍용차 홈페이지는 ▲1대1 맞춤서비스 ▲사용자 접근 편의성 ▲깔끔한 디자인 ▲자동차업체 최초로 도입된 3세대 웹3D 기법 등을 적극 활용한 점을 인정받아 \'2003년 기업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문화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후 이번 \'스티브 어워드\'를 수상함으로써 국내외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스티브 어워드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2002년 설립돼 미국 내 기업을 대상으로 처음 시행된 후 올해부터 미국과 국제분야로 나뉘어 확대 실시됐다. 출품 및 수상 분야는 크게 ▲기업 및 각종 관련 사업단체 & 제품분문 ▲사업기능부문 ▲팀부문 ▲개인부문 ▲기업미디어부문 등 총 10개다.

한편, \'스티브 어워드\' 시상식은 오는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쉐라톤호텔에서 열린다. 행사 만찬을 통해 모아지는 기금은 HIV/AIDS 대항 기금으로 적립된다.

권용주 기자(soo4195@autotimes.co.kr)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