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 중국 2개공장 신규건설
- 델파이 전자/안전 사업부문, 중국 생산 능력 확충 -
델파이는 중국 수조우(Suzhou) 지역의 자사 생산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라고 최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델파이는 4천 5십만 달러를 투자하여 전자/안전 사업부문의 모듈 생산공장 2개를 수조우 공업단지에 건설, 각종 전자 부품을 생산하게 된다.
제프 오웬스 (Jeff Owens) 델파이 전자/안전 사업부문 사장은 “중국은 자동차 수요가 세계에서 가장 급성장하는 지역에 속한다. 델파이의 고객인 완성차 업체들이 중국에서 시장 기반을 확장함에 따라 우리의 생산 능력이 이들을 뒷받침해줄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작년에 델파이는 중국 최대의 외국인 투자 자동차 부품업체로서의 자리를 지켰다. 이제 중국은 생산 세계 4위, 판매 세계 3위의 자동차 대국으로 발돋움했다. 델파이 차이나의 2003년 총 매출은 6억 5천만 달러에 달해 전년 대비 약 50%의 성장을 이뤘다.
오웬스 사장은 “이번 투자로 델파이는 기존 고객 기반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세계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완성차 업체들과의 관계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신규 생산시설은 순차적으로 진행돼 한 모듈공장을 먼저 건설하게 된다. 첫 번째 공장 건설은 이미 시작되었고 2004년 3/4분기에 준공 예정이다. 신규 생산시설에서는 회로 기판 조립에서 패키징 및 시험에 이르는 전체 생산공정이 이루어질 것이다.
델파이 전자/안전 사업부문은 1996년 수조우에 첫 번째 생산 시설을 건설했다. 기존 시설에서는 오디오 시스템, 보디 컴퓨터, 파워트레인 컨트롤러, 안전 관련 제품 및 에어백 컨트롤러 등을 생산하고 있다. 12월에 델파이는 상하이에 건설 중인 기술연구소에 5천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임을 발표한 바 있다.
델파이는 중국에서 14개 합작회사 및 100% 지분 소유 자회사 (수조우 생산 시설 포함), 8건의 기술이전 협약, 기술 연구소 및 교육훈련 센터 각 1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델파이는 현재 중국의 거의 모든 완성차 업체들에게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