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크라이슬러 디터 제체, “볼프강 축출에 실망


크라이슬러 디터 제체, “볼프강 축출에 실망”

크라이슬러 그룹 CEO 디터 제체(Dieter Zesche)가 지난주 다임러크라이슬러가 크라이슬러 그룹의 COO를 역임했던 볼프강 베른하르트를 메르세데스의 수장으로 임명하기로 했던 것을 취소한 결정에 대해 비판하고 나섰다. 그는 다임르크라이슬러 경영 이사회 멤버이기도 한 그 자신와 크라이슬러 그룹 관계자들이 이번 결정에 대해 실망하고 있다며 볼프강은 아주 좋은 친구라고 주장했다.
볼프강 베른하르트는 현재의 메르세데스 승용차 디비전 CEO인 우리겐 후버트와 함께 5월 1일부터 공동으로 운영하다가 3개월 뒤 독자적으로 경영하도록 되어 있었다.
하지만 지난주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감독위원회에서 그 결정을 번복한 것이다.
이 회사의 관계자에 따르면 볼프강이 노조로부터 신임을 얻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그의 낙마에는 현 CEO 위르겐 후버트의 의견이 크게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베른하르트는 다임러크라이슬러를 떠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현 CEO 위르겐 후버트는 내년 봄 퇴직을 하게 되는데 메르세데스 벤츠의 CEO직도 그때가 되면 끝날 것으로 보인다. 그의 후임으로 현재 거론되고 있는 사람은 현재 다임러크라이슬러의 초소형차 스마트 디비전 수장인 안드레아스 렌셸러로 그는 미쓰비시의 제건 계획을 입안한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채영석(charleychae@megauto.com)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7-07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