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M코리아(지사장 김근탁)는 14일 대전 대덕대학 정곡관에서 대덕대학과 산업기술 개발, 전문 직업인 양성 및 지역사회 발전 기여를 내용으로 하는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하고 캐딜락 세단 1대를 전달했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GM코리아와 대덕대학은 앞으로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견학, 양 기관의 연구시설 및 실습시설을 공동 활용, 산학협력 위탁, 수탁 및 주문식 교육, 산업체의 현장애로 기술 지원 및 신기술 발굴사업, 산업체 전문가의 교수활용 및 교재 공동 개발, 양 기관의 공동 연구개발사업 및 기타 협력사업 추진 및 교류 등의 형태로 상호 협력하게 된다. 또 협력사업의 추진을 위해 GM코리아와 대덕대학은 산학협력위원회를 운영하게 된다.
김근탁 GM코리아 지사장은 “GM코리아는 대덕대학과의 산업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한 산학협력을 시발점으로 한국 자동차산업 발전 및 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GM코리아는 기업, 학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날 조인식에는 한승동 대덕대학장을 비롯해 산학협력팀장 강종규 교수, 자동차계열부장 김영득 교수, 타이어공학과장 이호근 교수 등 교수진, GM코리아 임직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강호영 기자(ssyang@autotimes.co.kr)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