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2005년형 칼로스 출시
-고급 편의사양에 세련미와 실용성을 보강한 2005년형 칼로스 21일 판매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세련미와 실용성을 한층 강화한 2005년형 칼로스를 출시, 21일부터 본격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2005년형 칼로스는 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으로, ▲승차감과 내구성이 뛰어난 가스 쇽업소바(전/후륜) ▲운전중 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콘 ▲전조등을 켜둔 채 시동을 꺼도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소등 되는 배터리 세이버 ▲뒷좌석 파워윈도우 등 중형차에 적용되는 사양들을 대거 채택했다.
또한 스티어링 휠, 계기판, 에어컨 송풍구, 주차 브레이크, 콘트롤 스위치 등에 은색의 메탈 그레인을 적용, 고급스럽고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운전석 히팅 기능을 갖춘 투톤 칼라의 인조가죽 시트와 직물 도어 트림, 가죽 기어 손잡이 및 핸들 커버 등이 포함된 인조가죽 팩을 채택,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울러 재떨이 램프, 운전석 선바이저 화장거울 및 크롬 페달, 핸드백 키핑 훅, 운전석 시트백 포켓 등을 적용, 편의성과 실용성을 더했다. 또한 운전자 보호를 위해 시트 측면에 사이드 프로텍터를 보강했다.
GM DAEWOO 마케팅담당 앨런 베이티(Alan Batey) 부사장은 “2005년형 칼로스는 편의성과 안전성을 대폭 보강하고, 실속 있는 가격에 제공되기 때문에 최근 침체된 소형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05년형 칼로스의 차량가격(수동변속기 기준)은 ▲ 5도어 해치백 1.2 모델이 665~788만원, 1.5 모델이 790~909만원이며 ▲4도어 노치백 1.5 모델이 778 ~920만원이다.
한편, 칼로스는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2003년, 2004년 2년 연속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주관, 한국 소비자 디자인 선호도 조사(KDPI : Korea Design Power Index) 소형차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 4월에는 자동차 전문 조사기관 F-inside.com에서 소비자가 뽑은 외관 디자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디자인 뿐 아니라 칼로스는 안전성면에서도 국내외에서 인정을 받은 바 있다. 건설교통부가 주관하고, 교통안전관리공단 자동차 성능시험연구소에서 실시한 충돌 테스트에서 운전석, 조수석 모두 별4개를 받아 우수한 안전성을 입증했다.
또한 미국 고속도로 교통안전국 (NHTSA) 이 실시한 2004년 소형차 정면 충돌 시험에서도 칼로스(현지 판매명: 시보레 아베오
)는 운전석과 조수석 모두 최고 점수인 별 5개를 획득, 테스트를 실시한 동급 9개 차종 중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데스크(charleychae@icomes.com)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