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크로스오버, SUV, 소형 왜건 개발한다.
볼보자동차가 연간 60만대의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새로운 세그먼트의 모델을 개발한다. 뉴 모델은 현행 가격대보다 낮은쪽부터 높은 쪽까지 폭넓게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볼보가 고려하고 있는 것은 세 가지 세그먼트. 우선 V90 컨셉트카를 베이스로한 S80과 V70 위급의 크로스 오버. 두 번째로 BMW X3와 비슷한 S40과 V50 플랫폼을 베이스로 한 SUV, 그리고 V50 아래 세그먼트의 소형 해치백 왜건 등이 그것이다.
최종적인 결론이 난 것은 아니지만 볼보 경영진들은 이미 상당부분 진행이 되고 있는 내용이라고 밝혔다.
생산용량 등이 아직 결정된 것은 아니지만 볼보는 2010년까지 연간 60만대 규모의 판매를 달성할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올해 볼보는 약 45만여대를 판매할 것으로 보인다.
볼보의 CEO 한스 올로브 올슨(Hans-Olov Olsson)은 메르세데스 벤츠나 BMW, 렉서스와 같은 수준의 라인업을 구출한다는 야심찬 계획을 갖고 있다. 그는 또한 위 프리미엄 브랜드에 필적하는 수익과 성장, 고객 만족, 그리고 품질인지도를 갖춘다는 야망을 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채영석(charleychae@icomes.com)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