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2008년 인피니티 브랜드 유럽 진출
닛산이 2008년부터 독일과 영국, 러시아 등에 인피니티를 시판한다.
현재 미국에서만 시판되고 있는 닛산의 럭셔리 브랜드인 인피니티는 내년에 한국시장에 세계에서 두 번째로 진출한다.
닛산자동차는 우선 세 가지 모델을 유럽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F45 SUV를 비롯해 G35의 파생 모델인 쿠페, 그리고 또 다른 세단형 모델 등이다.
세 지역의 출시시기는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닛산 관계자는 밝혔다.
닛산은 독일과 영국, 러시아 이외의 유럽지역에도 인피니티를 시판할 계획이지만 아직은 구체적인 계획이 결정된 것은 없다고 한다. 아직까지 시장조사를 하는 중이라는 얘기.
인피니티가 다른 유럽지역의 출시를 결정하지 않는 것은 디젤 엔진의 가능 여부 때문이다.
닛산이 유럽시장에 인피니티를 시판하려는 움직임은 닛산의 CEO 카를로스 곤의 인피니티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고자 하는 계획의 일환이다. 인피니타는 1989년 이래 미국시장에서만 시판되어 오고 있으며 내년 5월 한국시장에 출시된다.
2008년 까지 닛산은 또한 인피니티를 일본을 비롯해 중국, 그리고 중동지역에도 진출시킬 계획이다.
인피니티는 닛산의 수익에 있어 중요한 브랜드다. 일본 회계연도 기준으로 인피니티는 1년 동안 닛산 전체 판매의 4%에 지나지 않았지만 매출액에서는 8%, 63억 달러의 영업이익에서는 12%에 달했다. 2003년 인피니티의 판매대수는 127,798대.
인피니티의 유럽 진출 전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닛산은 고성능 쿠페 GT-R을 2007년에 출시한다. 차세대 스카이라인을 베이스로 400마력 이상을 발휘하는 GT-R의 판매가는 7만 유로 전후로 알려졌다. 이 차의 유럽시장 판매는 200대 한정이라고.
채영석(charleychae@icomes.com)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