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미 시장 디젤 공급 늘린다.
메르세데스는 차세대 M클래스 등에 더 많은 디젤 버전이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미국시장에는 언제쯤 두 번째 디젤 모델이 시판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메르세데스 벤츠 미국법인 관계자들은 본사인 다임러크라이슬러측이 미국시장의 디젤 잠재력에 대해 지난 9월 보고한 적이 있다. 당시 이들은 미국시장에서 디젤은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M클래스에 디젤 버전이 추가된다면 훨씬 좋은 성과를 올릴 수도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더 많은 디젤 모델의 판매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올해 미국시장에서 E320 CDI의 판매가 4,500대 정도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당초 목표보다 1,500대 정도를 초과한 것이다. 미국에서는 캘리포니아와 뉴욕 등 다섯 개 주에서는 디젤차 판매를 금지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E클래스 디젤 버전은 지난 5월 미국시장에 출시되었으며 이는 1999년 이래 메르세데스 모델로서는 첫 번째 디젤 모델이다.
메르세데스 벤츠 미국 관계자들에 따르면 E320 구매자들 중 82%는 전에 디젤차를 소유한 적이 있으며 86%는 메르세데스 차를 소유한 적이 있는 사람들이라고 밝혔다.
내년 메르세데스 벤츠는 중미 지역을 중심으로 더 많은 디젤차를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저유황 경유 판매가 시작되는 2006년부터는 미국 내 50개 주 모두에서 디젤차를 판매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채영석(charleychae@icomes.com)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