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인사이트, 극초공해차 인증 추진 (10/28)


혼다는 하이브리드카 인사이트에 무단변속기(CVT)를 적용해 캘리포니아주에서 2004년 도입예정인 극초저공해차(SULEV = Super ULEV)로 인증받을 예정이다.

SULEV는 2004년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시행되는 새로운 자동차 배출가스규제인 LEVⅡ에서 정하는 가장 엄격한 배기가스 기준안이다. 유해물질인 탄화수소를 현행 LEV(Low Emission Vehicle)보다 86% 줄이는 게 주내용이다. 현재 혼다차 중 SULEV 인증을 받은 차는 어코드EX, 천연가스차 시빅GX뿐이다. 인사이트는 2000년 캘리포니아주에 출시되기 앞서 초저공해차(ULEV = Ultra Low Emission Vehicle)로 배기가스 등급을 인정받았고 이번에 CVT를 장착, SULEV 등급을 신청키로 했다.

혼다는 CVT를 탑재한 인사이트의 연비를 갤런당 50마일 이상으로 달성하고 주행거리는 500마일 이상으로 해 미국에서 판매되는 AT차 가운데 가장 높은 연비를 실현할 예정이다. 인사이트는 이에 앞서 2001년 모델을 대상으로 EPA에서 연비가 가장 높은 차를 선정한 결과 2년연속 1위에 선정됐었다.
<이은주 기자 joylife@hancha.com>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4-27 기준

TOP